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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랜스 지방에 대한 레포트

저작시기 2012.09 |등록일 2012.10.1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트랜스 지방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트랜스 지방이란?
2. 다른 지방과 다른 점
3. 트랜스지방의 문제점
4. 트랜스지방이 일으키는 질병
5. 트랜스지방 섭취 권고량
6. 식품 속 트랜스지방의 양
7. 트랜스 지방 배출 방법
8. 예방법

본문내용

1. 트랜스 지방이란?
트랜스지방은 액체 상태인 식물성 지방에 수소를 첨가해 고체상태(마가린, 쇼트닝 등)로 만드는 과정에서 생성되며 식물성 기름을 튀길 때도 발생한다. 음식을 바삭바삭하고 고소하게 만드는 특징이 있어 시중에 유통되는 가공식품에 많이 들어있다.

<중 략>

5. 트랜스지방 섭취 권고량
트랜스지방은 먹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하지만 현대인들이 트랜스지방을 전혀 먹지 않는 것은 불가능하다. WHO에서는 하루 총섭취량의 1%미만, 즉 2.2g 미만을 섭취하도록 권고한다. 하지만 성장기 어린이들은 이보다 훨씬 더 적은 양이라도 위험할 수 있다. 우리나라 국민들의 평균 섭취량은 2.6g으로 기준을 훨씬 웃도는 수치를 섭취하고 있다. 트랜스 지방을 줄이기 위해서는 가공식품보다는 자연식품을 먹고, 기름에 튀긴 음식은 삼가며, 한식 위주의 식사를 한다. 무엇보다 가공식품을 살 때는 제품 포장에 표시돼 있는 트랜스지방의 함량을 꼭 확인한다. ‘식물성’ 또는 ‘트랜스지방0’ 이라고 표시된 가공 식품도 트랜스지방의 함량을 잘 살펴봐야 한다. 이들 제품을 그렇지 않은 제품보다 좋은 제품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영양표시를 살펴보게 되면 트랜스지방이 아예 없다는 이야기가 아니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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