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세계는_평평하다

저작시기 2012.01 |등록일 2012.09.27 워드파일MS 워드 (doc) | 6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세계는 평평하다 감상문

목차

없음

본문내용

지금 세계에서는 과거 어느 시기와도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지구상의 수많은 지역과 직종과 다양한 사람들이 컴퓨터와 E-MAIL과 화상회의와 여러 가지 다양한 기술로 동등한 위치에서 협력하고 또 경쟁해나가고 있다. 토머스는 세계는 평평하다라는 말을 듣고 흥분된다고 느꼈다. 왜냐하면, 평평해진다는 건 정치적 힘이나 테러리즘이 장애가 되지만 않는다면, 지구상의 모든 지적 자산을 한의 네트워크에 연결해 상상할 수 없을 정도의 번영과 혁신, 협력이 가능한 시대를 열 수 있을 것이고, 그것은 기업과 국가 혹은 개인에 의해 이루어질 것이기 때문이다.
세계화는 세 번의 큰 시기로 이뤄졌다.
첫 번째 시기는 콜럼버스가 대서양을 항해해 구세계와 신세계의 장벽을 허문 것이다.(세계화 1.0)

<중 략>

세계가 평평해 지면서 우리의 경쟁자는 우리 나라 친구들 뿐 아니라 미국, 일본, 중국, 캐나다 등 지구촌 여러 나라의 친구들이 모두 나의 경쟁자가 될 수 있으며 세계 여러 곳에서 좋은 직장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되었다. 지금은 비록 우리 나라의 기업의 회계팀에서 일하고 있지만 5년 후 또 10년 후 내가 미국의 어느 기업에서 무슨 일을 하고 있을지는 모를 일이다. 이 책을 통해 좁았던 시야를 넓게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나의 꿈을 한번 더 크고 넓은 무대를 향해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또 세계화는 이제 기업에서 개인의 세계화로 변해가고 있다고 한다. 세계의 여러 기업에서 개개인의 능력과 창조력을 보고 인재를 채용하며 기업을 통해 나의 능력을 더욱더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