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금호아시아나브랜드,대한항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저작시기 2012.08 |등록일 2012.08.23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x) | 38페이지 | 가격 2,400원 (20%↓) 3,000원

소개글

금호아시아나브랜드,대한항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목차

Ⅰ. 서론
- 아시아나 항공 소개
- 선정배경

Ⅱ. 본론 (Brand elements)
브랜드 아이덴티티
- Name 0
- Logo 0
- Slogan, Color 0
- Domain

Ⅲ. 결론

본문내용

본론
1) 환경경영 전략 - 저탄소 녹색경영 성과
세계화가 가속화되면서 항공 수요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런 점에서 유가 전망이 불확실한 최근 상황은 항공회사에게 위기와 기회를 동시에 가져다준다. 항공기가 화석연료만을 사용하는 상황에서, 유가 상승이 다른 어떤 산업보다 큰 폭의 비용 상승을 유발한다는 점에선 ‘위기’다. 하지만 반대로 항공회사가 저탄소 녹색경영을 적극 도입할 때 그 어떤 사업보다 수혜의 폭이 넓다는 점에서는 ‘기회’이기도 하다.
이런 점에서, 최근 들어 환경경영을 활발히 진행하는 국내 항공사들의 환경효율성을 분석 했다. 항공사의 경제 및 저탄소 녹색경영 성과를 함께 살펴본 것이다.

분석 결과, 대한항공의 경우 2007년 기준으로 1t의 이산화탄소를 배출하면서 71만8000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는 전년 대비 32% 증가한 것이다.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해 정비 및 운항 효율화, 신항공기 도입 등의 노력을 하고 있다고 대한항공은 밝히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의 경우 같은 기간 1t의 이산화탄소를 배출하면서 80만8000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전년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두 항공사를 비교하면, 동일한 양의 이산화탄소를 배출하면서 올리는 매출액은 아시아나항공이 더 높았다. 따라서 아시아나항공이 대한항공보다 항공기 운행에 있어 환경효율성이 높다고 말할 수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이에 만족하지 않고 온실가스 저감 로드맵 3단계를 수립하여 환경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