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모이는 교회_흩어지는 교회

저작시기 2012.05 |등록일 2012.08.1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모이는 교회와 흩어지는 교회에대 한 서술

목차

제1부 교회의 참모습

제2부 선교하는 교회는 비전이 있다.

제3부 가서 제자 삼으라

본문내용

제1부 교회의 참모습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는 여러 면에서 튤립이나 나무와 같다. 세계 도처에 작고 연약하게 시작된 교회가 새로운 삶의 원천이 되고 영적인 양식을 공급하며 생명을 보호한다. 인류 역사상 처음으로 전 세계에서 교회를 찾아볼 수 있게 되었고 예수 그리스도의 주 되심을 이 모양 저 모양으로 고백하여 자신들을 그리스도인이라고 부르는 15억 정도의 사람들에게 안식처를 제공하고 있다. 교회는 이 세상에서 그리스도의 영적인 몸이다. 교회는 통일성과 성결성, 보편성과 사도성을 갖는 하나님의 백성 이상으로 완성될 수 없다. 그러나 교회는 그의 속성에서 더욱 충만한 단계로 자라도록 부르심을 받았다. 인간의 노력이 아닌 성령의 역사를 통한다.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는 선교하는 교회로서의 본질을 생활화 할 때 세상 안에서 하나님 나라의 참모습을 드러낼 수 있게 된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교회와 선교를 동일한 것으로 생각지 않는다. 1930년부터 주장되어 온 교회와 선교의 긴밀한 관계, 우리가 믿는 교회와 선교의 상관 관계를 생각할 때 확실하게 교회와 선교를 구별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다.

<중 략>

우리가 선교하는 교회를 세우려면 먼저 교회와 선교의 관계를 알아야 한다. 그리스도를 통하여 세워진 교회는 그리스도를 통하여 세계선교 사명을 받는다. 저자는 ‘선교는 교회에게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고 말한다. 교회 자체가 존재해야 할 목적과 이유가 선교라는 것이다. 이 책의 요지는 교회는 시간과 공간 속에 예수님의 제자들이 지역 교회로 모여 복음을 생활화하는 삶의 모습을 보여주는 하나님의 신기하고 신비로운 창조물이라는 확신을 갖게 하기에, 교회는 세상을 향한 선교를 펼치기 위하여 세워졌고 그들은 믿음의 실체인 선교하는 교회가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저자는 지역 교회의 본질을 선교학적으로 해석했으며 각 교회론 부분을 선교적인 실천 방법으로 제시하고 있다. 그 방법은 성경적 비교 방법을 통하여 전개하고 있다. 즉 가르침이나 제시된 진리들을 받아들이는 방법으로 교회 론을 전개하고 있다는 것이다. 저자는 무엇보다도 교회의 선교적인 본질을 강조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