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문명미의 디퍼런트를 읽고

저작시기 2012.06 |등록일 2012.06.1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열심히 작성한 독후감입니다. 많은 이용부탁드립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대중적인 생각과 사고의 틀을 따르는 것과 그 틀을 벗어난 독특한 발상을 한다는 것은 매력적이기도 하나 위험해 보인다. 흔히들 성공을 한 선구자로 칭하는 대부분의 인물들이 이러한 일반적인 틀을 벗어난 성공을 하는데 그 가치를 두게 되지만 이러한 면을 보면 많고 많은 성공한 이들 중에 이야기 거리가 되는 특수한 이들이 이러한 부류에 회자되는 것일 수도 있다.
남들과는 다르게 생각을 한다는 것은 남들이 비슷하게 생각하였기에 알아차리거나 혁신하지 못했던 것을 이룰 수 있는 좋은 지침이 될 것이다. 하지만 남들과 다르게 생각하기 때문에 그들에게서 인정을 못 받을 수 있는 이유이기도 할 것이다. 이러한 점에서 차별성에 대해서는 그 자체로만도 신중하게 고려를 해 볼 만한 거리가 된다. 이는 좀 더 나아가서 진보냐 보수냐의 문제로 충분하게 빠질 수 있는 문제일 것이며, 이 문제는 얼마 후면 내가 취해야 하는 전 인간적이며 삶의 중요한 척도 일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이 책 문명미의 ‘디퍼런트’에서는 이 차이점에 대해서 무한한 긍정적인 면만을 강조를 하였다. 몇 차례의 실패 사례도 나오지만 그것은 성공사례를 부각시키기 위한 장치에 지나지 않으며 ‘타인과 구별되는 차이점’에 대한 근본적인 생각을 해보지 않은 것이 아쉽다는 생각이 들게 만들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