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기독교 세계관이란 무엇인가?

저작시기 2011.05 | 등록일 2012.05.24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17페이지 | 가격 1,300원

* 본 문서는 한글 2005 이상 버전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한글 2002 이하 프로그램에서는 열어볼 수 없으니, 한글 뷰어프로그램(한글 2005 이상)을 설치하신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기독교 세계관이란 무엇인가에 대해서 상세하고 자세하게 정리한 글입니다.

「기독교 세계관이란 무엇인가?」/ 이승구/ SFC를 완변하게 요약, 정리하였습니다.

책을 읽지 않아도 이것만 읽으면 됩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3) 신국적 세계관
-성경이 제시하는 구속사는 결국 하나님의 나라, 즉 하늘나라를 지향하며, 그 하나님 나라의 실현과 관련된다. 히브리적 관점에 의하면, 예수그리스도 안에서 그 하나님나라가 이미 이땅에 임하엿을때부터, 즉 예수그리스도 께서 친히 가르치시며 메시야적 사역을 하실때부터가 종말이다. 결국 신약 성도들의 관점은 종말론적 관점(eschatological perspective)일수밖에없다. 또한 그리스도의 재림에서 극치에 이를 그 하나님나라 중심의 관점일 수밖에 없으므로, 이제 모든 것을 신국적(神國的) 관점에서 바라본다.


4. 기독교 세계관의 기본적 구조 – 그 역사적 성격
언급했듯이 기독교세계관은 근본적으로 역사적 세계관이며, 구속사적 관점으로 세상을 보는 것이다. 시독교 세계관의 구조 또한 그러하다.

1) 창조
기독교 세계관은 하나님께서 이 세게를 창조하셨다는 사실을 받아들임으로 시작된다고할 수 있다. 창조사실은 기독교 세계관의 근본적 기초이다. 온전아니다. 히, 역사적 창조를 받아들여야 성경적 의미의 창조를 받아들이는 것이다. 신앙적, 신학적 표현 비유적인 말이
“믿음으로 모든 세계가 하나님의 말씀으로 지어진 줄을 우리가 아는 것이다(히11:2,3)”
시간과 함께하는 창조를 받아들이지않으면 그것은 진정한 의미의 창조를 받아들이지 않는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