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애완동물들의 종류

저작시기 1997.11 |등록일 2012.05.2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54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202가지의 애완동물들의 특징, 외부형태, 행동, 다루는법, 건강 등 애완동물을 키우는법 등이 서술되어있습니다

목차

1.엔젤피쉬(담수)
2.엔젤피쉬(해수)
3. 바브
4. 바슬렛
5. 나비고기
6. 메기
7. 시클리드
8. 흰동가리
9. 다니오
10. 디스커스
11. 뱀장어
12. 농게
...

본문내용

1.엔젤피쉬(담수)

너플거리는 아름다운 지느러미 때문에 민물고기 애호가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원래는 아마존강에 서식합니다. 성격은 온순하고 무리생활을 하며 화살모양으로 지느러미가 발달해 있습니다. 베일테일, 마블과 같은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그 중 골든엔젤피쉬가 가장 화려하고 인기가 좋습니다.

엔젤피쉬를 기를때는 부드러운 조명과 크고 긴잎을 가진 수초가 필요합니다. 수온은 75-82oF인 커다란 어항이 적당합니다. 6인치 정도 크기이며 말린 물고기나 냉동 물고기, 살아있는 물고기를 잘 먹습니다. 무리 생활을 하지만 짝짓기 철에는 영역권을 주장합니다. 다른 종류와 함께 기를 수 있으나 작고 연약한 놈은 잡아먹힐 수도 있습니다.

역사와 기르기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주제별 단락 5-8장을 참조하세요.


2.엔젤피쉬(해수)

섬세한 아름다움과 강인한 성격으로 바닷고기중에 가장 인기가 높습니다. 인도양과 홍해에서 서식하는 커다란 물고기로 바위틈이나 산호초에 삽니다. 영역권을 주장하기 때문에 다른 놈과 같이 기를 수 없습니다.

같은 과인 나비고기와 성격이 비슷하나 몸집이 크며 아가미에 날카로운 가시가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애호가들은 황제엔젤피쉬를 가장 탐냅니다. 작은 수족관을 가진 사람들에겐 몸집이 작은 자주색, 오랜지색, 빨간색 코랄뷰티나 빨간색 프레임엔젤피쉬가 적당합니다.

매우 공격적이기 때문에 가른 물고기와 함께 기를 수 없습니다. 활동성이 크므로 크고 비싼 수족관이 필요하며, 병에 잘걸리기 때문에 어린 것 보다는 다 자란 것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성이 까다롭기 때문에 주로 냉동건조된 식물성 먹이나 살아있는 먹이를 먹여야 합니다. 밑바닥에 살며 수온은 77oF, 염도는 1.020이 적당합니다.

역사와 기르기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주제별 단락 5-8장을 참조하세요.


3. 바브

구입하기 쉽고 색상이 다양하기 때문에 인기있는 민물고기 입니다. 아시아, 아프리카에 서식합니다. 입주위에 있는 수염이 있어 다른 종과 쉽게 구별됩니다. 다른 종류와 함께 기를 수 있으며 수조의 크기에 상관없이 잘 자랍니다.

인기가 많은 장미빛바브는 온순하며 수온(64-77oF)이 낮아야 합니다. 녹색과 은색 꼬리에 항상 검은 점이 있고, 번식기에 변하는 색깔에 따라 이름이 붙여 집니다. 장미빛 바브는 번식기에 꼬리지느러미가 장미빛으로 바뀝니다. 호랑바브는 굵은 검은 줄이 생겨 조금 무섭게 보입니다. 온순한 성격과 온화한 색상을 가진 브랙루비는 어느 수조관이나 잘 어울립니다. 장미빛바브와 마찬가지로 번식기에는 숫컷의 색깔이 회색에서 적자색으로 바뀝니다. 강인한 틴젤바브는 17인치까지 자라며 남동아시아에 서식합니다. 이런 종류를 기르기 위해선 큰 수족관이 필요합니다. 종류에 따라 적당한 환경과 다양한 크기의 어항이 필요합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