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기차로 즐기는 한국과 스위스 여행

저작시기 2012.05 | 등록일 2012.05.23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12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한국과 스위스의 기차여행에 관한 report입니다.

목차

Ⅰ. 주제 선정동기

Ⅱ. 스위스의 대표 기차여행
1. 스위스

Ⅲ. 한국의 대표 기차여행
1. 한국

Ⅳ. SWOT분석
1. 스위스
2. 한국

Ⅴ. 한국의 관광열차 문제점 및 향후발전방안

본문내용

Ⅰ. 주제 선정동기
여행이라고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이 무엇을 타고 여행을 할 것이냐이다. 기차는 이동수단으로서의 기능만 한다는 고정관념을 탈피해서 이제는 이동을 하면서 동시에 관광을 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가진 하나의 관광 상품으로서 주목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여 기차여행을 주제로 선정했고, 세계인들에게 가장 많이 알려진 스위스 기차여행과 이제 막 기차여행의 새로운 장을 만들어 나가는 한국의 관광열차에 대해 비교 분석하겠다.

Ⅱ. 스위스의 대표 기차여행

1. 스위스

스위스는 조밀하고 잘 연결된 대중교통시스템을 갖고 있는 나라이다.
열차, 버스, 배의 시간표가 서로 긴밀하게 짜여져 있어 국내 뿐 아니라 근접국까지 손쉽게 이동할 수 있다.
`알프스 소녀 하이디`의 배경이 된 스위스의 대자연부터 세련미 넘치는 도심지까지 기차 하나로 모두 연결된다.

스위스의 대표적인 기차여행 루트로는 빙하 특급, 골든패스 라인, 빌헬름텔 특급, 베르니나 특급이다.

1) 새하얀 알프스 산 속으로, 빙하 특급

§ 구간: 체르마트-브리그-안데르마트-쿠어-다보스(스위스 남단에서 스위스 동부를 향하는 여정)

빙하 특급은 전 세계 철도 애호가들이 가장 아끼는 열차 중 하나!
총 8시간 스위스의 멋진 풍경을 편안하게 느낄 수 있는 성공적인 스위스 관광 열차이다.
1등석과 2등석 파노라마 칸은 푹신한 쿠션과 에어컨을 완비하여 새롭게 선보이는 공간으로 휠체어 탑승이 가능하고 더욱 조용하게 단장하여 기존의 열차보다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다.
품격 있는 인테리어와 6개 국어로 전달되는 개선된 정보 시스템으로 지나가는 지역과 관광 포인트 설명도 함께 즐기며 경치를 즐길 수 있다. (안타깝게도 아직 한국어 지원은 준비되지 않았다.)
빙하 특급 열차는 291개의 교량, 91개 터널을 통과하고, 해발 2045m의 철로 교량을 지나며 270도 회전하는 터널이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