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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체중 조절이란 무엇이며, 다이어트를 통한 상반된 증상과 웰빙 조리법을 이용한 체중 관리 방법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시기 2012.05 |등록일 2012.05.2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3페이지 | 가격 3,000원

소개글

건강한 체중 조절이란 무엇이며, 다이어트를 통한 상반된 증상과 웰빙 조리법을 이용한 체중 관리 방법에 대해 논하시오

목차

Ⅰ. 개요

Ⅱ. 다이어트의 의미

Ⅲ. 다이어트의 성공률

Ⅳ. 다이어트 종류
1. 황제 다이어트
2. 물 다이어트
3. 회전식 다이어트
4. 초콩 다이어트
5. 삼투압 효과를 이용한 다이어트
6. 덴마크 다이어트
7. 곤약 다이어트
8. 효소 다이어트
9. 분유 다이어트
10. 우유 다이어트
11. 사우나 다이어트
12. 기능성 속옷 다이어트
13. 풍선 다이어트

Ⅴ. 다이어트의 문제점

Ⅵ.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
1. 남성은 유산소운동이 적합하다.
2. 여성에겐 저항성운동이 좋다.

참고문헌

본문내용

물을 이용한 다이어트는 미국에서 선보인 방법으로 다른 음식들과 병행해서 물을 먹기 때문에 누구나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공복에 생수를 마시고 식사 중에도 물을 한 모금씩 자주 마신다. 물은 체내의 노폐물을 정화시켜 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변비 해소에도 좋고, 피부도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다.
만약 다른 음식을 먹지 않고 물만 계속해서 먹으면 금방 효과를 볼 수 있겠지만, 그 동안 배고픔에 허덕여야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실패하기 쉽다. 주의할 점은 물을 많이 먹는 대신 염분 섭취를 줄이는 것이다. 보통 물만 먹어도 살이 찐다고 하는 사람이 있는데 물을 많이 먹어서라기보다 자신도 모르게 염분 섭취가 많아 부종이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손과 발이 통통하게 살이 찐 것처럼 부어 있는 사람들이 물 다이어트를 할 때는 특히 염분 섭취량을 줄여야 한다.
장점은 식사량이 감소되고 식욕이 저하되어 적은 식사만으로 만족감을 얻는다. 하지만 이 방법 역시 물을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몸 안의 모든 영양소가 빠져나가게 되어 영양의 불균형을 불러오기 쉽다는 단점이 있다. 물을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몸 안의 모든 영양소가 빠져나가게 되어 영양의 불균형을 불러오기 쉽고, 신장이 좋지 않은 사람은 몸이 심하게 부을 수도 있다. 또 식사 도중에 물을 많이 먹기 때문에 소화에 필요한 위액이 희석되어 소화 장애가 되고 위하수증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런 부작용은 물을 너무 많이 먹었을 경우만 해당되므로 적량을 먹는다면 큰 무리는 없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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