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후감] 완득이

저작시기 2012.04 |등록일 2012.05.2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김려령 작가의 완득이를 읽고 쓴 독후감 입니다.

한 페이지의 줄글이기보다 내용 소개 1+ 연관된 세상 일 이야기, 내요오개 2+ 연관된 세상 일 이야기, 책과 관련해서 자신이 보거나 들은 이야기 로 나누어 써서 (각각 10줄 이상)

독후감을 쉽게쓰지 못하거나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를 사람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내용 소개 1
+ 연관된 세상 일 이야기
학교에서 외적으로는 문제아에 공부도 못하는 반항아 완득이는 베트남출신 어머니와 카바레를 돌며 춤추는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아이이다. 어머니는 완득이가 태어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아버지와의 직업에 대한 마찰로 떠나게 된다. 하지만 남몰래 불법체류 노동자를 돕는 일을 하던, 겉으로는 무뚝뚝하지만 속은 배려심 깊고 따뜻한 담임선생님이 완득이의 어머니를 찾아내 완득이에게 가족애를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완득이 담임선생님 똥주는 외국인 노동자의 인권을 보호하고 약자인 그들 편에 서서 지켜준다. 그리고 가끔씩은 외국인 노동자를 약점을 잡아서 인권 유린하는 곳을 신고해 정의로운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아마 똥주는 악덕 기업에 맞서 싸우는 정의로운 시민단체의 역할을 맡지 않았나 싶다. 반면 그의 아버지는 악덕 기업체의 사장으로 동남아 사람들을 무시하고 함부로 대하는... 왠지 우리나라 사람의 대부분이지 않을까?
아 그리고 책에 자주 나오는 똥주의 욕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편견을 버리라는 외침인 것 같다.
내용 소개 2
+ 연관된 세상 일 이야기
처음에 아버지는 완득이가 원하지 않지만 글을 써서 대학을 가라고 한다. 하지만 그때의 완득이는 글쓰기에 관심이 없고 이 때문에 심리적으로 갈등도 하고 약간의 방황도 하며 지낸다. 완득이는 꿈이 없을 때에는 세상이 두려워 숨어 살던 아이였지만 자기가 잘할 수 있고 하고 싶은 킥복싱을 배우면서 세상으로 나와 당당하게 살게 되었다. 차츰 그러면서 꿈에 대한 목표도 생기고 삶의 의욕을 얻었다. 또 언제부터 삼촌인지 모를 민구 삼촌은 정신지체 장애인이지만 그의 춤 실력은 수준급 이상이며 그가 좋아하는 춤을 출 때는 어느 비장애인보다 행복하고 웃을 수 있다. 완득이 아버지 도정복도 똥주의 도움으로 지하철 행상을 그만두고 댄스 교습소를 열어 생활의 활력을 되찾는다. 역시 사람은 경제적으로 힘들고 신체적으로 불편해도 자기가 좋아하는 일, 잘할 수 있는 일을 하면서 살아야 진정한 행복을 깨닫고 살 수 있는 것 같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