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색채학,칼라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저작시기 2012.05 |등록일 2012.05.21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x) | 19페이지 | 가격 1,600원 (20%↓) 2,000원

소개글

1-1 난색 자체의 특성 특성 - 눈에 잘 띄는 색, 빨강.우리 눈의 시세포는 물체의 자세한 모양과 색을 판단하는 원추세포, 그리고 명암을 인지하는 간상세포로 구성되어 있다. 어떤 물체가 함으로서 빛의 자극을 신호로 변화시켜 뇌에서 사물을 인식하게 한다. 원추세포에는 빨간색 계열을 보는 장파장 세포인 로우세포, 노란색 계열을 보는 중파장 세포인 감마세포, 그리고 파란색 계열을 보는 단파장 세포인 베타세포가 있다. 정상인의 경우 이들의 분포 비율은 40 : 20 : 1로 알려져 있다. 빨간색 계열의 색이 눈에 가장 잘 띄는 것은 바로 이 때문이다.출처- 과학동아71-1 난색 자체의 특성 특성 - 눈에 잘 띄는 색, 빨강.* 빨간색의 이미지: 정열,사랑,식욕,저렴함,대중적이미지노소를 가리지 않으나 쉽게 식상할 수 있다.81-2 난색 자체의 특성 특성 - 식욕을 돋구는 색 < 난색 >>색상이 소비자의 인식과 감정에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결과가 검증되면서 색상을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마케팅이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다. 오렌지색은 식욕을 돋우는 컬러로 흔히 식품포장에 사용되는데, 라면 봉지는 모두 오렌지색 포장지를 사용하는 것은 그 사례이고, 노란색은 주위를 따뜻하고 즐거운 느낌을 주는 색상으로 필름의 노란색 패키지가 그런 예이며, 녹색은 풍부함, 차분한 느낌을 주는데 사이다와 같은 청량음료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것이 그 사례이다.

목차

•현 라면시장 현황 분석

•선호 이유
▷난색 자체의 특성
▷제품 자체의 이미지
▷문화적 이유

•예외 사례

본문내용

1-1 난색 자체의 특성 - 눈에 잘 띄는 색, 빨강.
우리 눈의 시세포는 물체의 자세한 모양과 색을 판단하는 원추세포, 그리고 명암을 인지하는 간상세포로 구성되어 있다. 어떤 물체가 우리 시야에 들어와 망막에 상이 맺히면 이 두 세포가 반응을 함으로서 빛의 자극을 신호로 변화시켜 뇌에서 사물을 인식하게 한다.
원추세포에는 빨간색 계열을 보는 장파장 세포인 로우세포, 노란색 계열을 보는 중파장 세포인 감마세포, 그리고 파란색 계열을 보는 단
파장 세포인 베타세포가 있다. 정상인의 경우 이들의 분포 비율은 40 : 20 : 1로 알려져 있다. 빨간색 계열의 색이 눈에 가장 잘 띄는 것은 바로 이 때문이다.

1-1 난색 자체의 특성 - 눈에 잘 띄는 색, 빨강.
* 빨간색의 이미지: 정열,사랑,식욕,저렴함,대중적이미지
??????? 눈에 잘 띄고 남녀 노소를 가리지 않으나 쉽게 식상할 수 있다.

색상이 소비자의 인식과 감정에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결과가 검증되면서 색상을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마케팅이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다. 오렌지색은 식욕을 돋우는 컬러로 흔히 식품포장에 사용되는데, 라면 봉지는 모두 오렌지색 포장지를 사용하는 것은 그 사례이고, 노란색은 주위를 따뜻하고 즐거운 느낌을 주는 색상으로 필름의 노란색 패키지가 그런 예이며, 녹색은 풍부함, 차분한 느낌을 주는데 사이다와 같은 청량음료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것이 그 사례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