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트렌스젠더의 역사

저작시기 2012.05 | 등록일 2012.05.18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트렌스젠더의 역사에 관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1. 수술을 받은 최초의 트렌스젠더

정확히 누가 "최초"라고 이야기하는 일은 쉽지가 않다. 그것은 수술을 어떻게 정의하느냐에 따라 다양하게 판단될 수 있는 일이기 때문이다. 고대시대에서도 유럽, 동아시아, 아시아, 중국 등지에서 거세를 한 트렌스젠더들이 일반적이기는 했다. 그러한, 그 수술의 시행은 기독교 국가에서는 금지되었지만(중세 성악가들의 미성을 유지하게 위하여 거세를 하는 경우는 제외), 인도 등 동남 아시아 국가들 사이에서는 현재에도 일반적인 시술로 알려져 있다.
질을 형성하는 것과 겉은 헌대적 의미의 성전환수술은 1930년 독일에서 맨 처음 시행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여성성전환자(Male to Female: 이하 MTF 로 통일)에 대한 유방절제술과 자궁적체술은 1917년 미국에서 시행된 것으로 알려져 있고, 확인되지 않은 문헌에 따르면 1912년에 유럽에서도 시행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에는 남근형성술(Phalloplasty)이 일반적이기는 하지만, 그 기원은 겨우 20세기 중엽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트렌스젠더라고 하는 제3의 성은 현대 의학기술의 산물이 아닌가라는 질문에 대해서는 아니다라고 대답할 수 있다. 우리는 역사의 여러 문헌들 속에서 그 시대의 의학기술적 도구를 이용해 자신의 성을 바꾸려는 사람들을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고, 그리고 그러한 예는 실제로 거의 모든 문화권과, 거의 모든 역사범위 속에서 나타나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