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구강위생용품과 관리요령

저작시기 2012.05 |등록일 2012.05.1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1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구강위생용품과_관리요령

목차

없음

본문내용

구강위생용품과 관리요령

우리 몸의 구강을 잘 관리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용품들을 구강위생용품이라 하는데 구강위생용품으로는 칫솔, 치약(세치제),보조 구강용품들이 있다. 보조 구강용품들로는 치실(Dental Floss Silk),치간 칫솔, 부분 칫솔, 고무 치간 자극기, 물 사출기, 치면 착색제, 치광경, 구강 양치 용액, 치실고리등 다양한 용품들이 있다.
구강위생용품들을 제대로 사용하기위해서는 자신에게 맞는 제품 선택과 올바른 사용법을 알아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 구강위생용품 들의 사용 법 및 관리요령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보겠다.
첫 번째로 누구나 매일 사용하고 그만큼 중요한 칫솔과 치약(세치제)에 대해서 설명해 보겠다. 우선 칫솔을 선택할 때는 크게 세 부분으로 나눠서 칫솔의 가장 윗부분이며 이를 닦는 부분인 털과 털이 있는 머리 부분 그리고 손으로 잡는 부분인 손잡이로 나눌 수 있다.
일반적으로 권장 되는 칫솔은 털,즉 강모의 단면이 수평이고, 털의 탄력도가 중등도이며 손잡이가 직선형이거나 약간 안쪽으로 구부러져 있는 형태이다.
하지만 사람에 따라서 하루 양치질 횟수가 다르고 치아의 상태도 다르기 때문에 이에 맞는 칫솔 선택이 중요하다. 하루 양치질 횟수가 3회이상이거나 잇몸에 염증이 있거나 이가 시린 경우에는 칫솔의 강도는 약인 것을 사용 하는 것이 좋으며 하루 양치질 횟수가 약 3회 정도이고 별 이상이 없다면 중등도의 칫솔을 사용하고 마지막으로 하루 양치질 횟수가 1회 미만이며 흡연을 한다면 치아 세균막이 잘 안 벗겨지므로 강도의 칫솔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털은 나일론으로 된 중등도의 탄력을 가진 칫솔이 가장 좋다. 동물의 털로 된 너무 부드러운 칫솔은 치면세균막을 제대로 제거하지 못하고 반대로 너무 빳빳한 칫솔은 장기간 사용하면 치아에 마모증이 올수 있기 때문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