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FPS 게임구상 발표(10)

저작시기 2011.11 |등록일 2012.05.14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 | 1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학업수행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방문자분들의 무궁한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목차

나의 구상과 타 게임 비교

부족한 부분

퍼즐 외에 요소 선택

퍼즐 외에 요소 특기

합침으로 해결될 문제

마지막으로

본문내용

반복되는 플레이 한 스테이지 마다 너무 긴 플레이 타임 충분히 제기 될 수 있는 문제 점입니다. 바이오 하자드 아웃 브레이크 또한 온라인 대응 게임 이었는데, 스테이지 1은 퍼즐도 쉽고 플레이 타임도 10분 미만으로 짧습니다.
하지만 스테이지가 단계를 높여 갈 수록 플레이 타임도 1시간 반에서 3시간으로 길어질 뿐 아니라 퍼즐도 엄청나게 난해해져 저 같은 경우에는 결국 마지막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지 못했습니다.
이 부분은 어차피 제작을 하게 되었을 때 해결 해야 하는 부분인 만큼 이 정도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합침으로 해결될 문제
전투
바이오 하자드를 중심으로 이야기 하겠습니다. 게임을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바이오 하자드의 전투는 조작이 어렵습니다. 물론 4와 이번에 나올 5는 TPS라 문제 없지만 그 이전의 게임 이었기 때문에 상하공격이 까다롭고 상하좌우로 걷고 뛰고 조준을 맞추기 까다 롭기 때문에 퍼즐을 풀었다 해서 클리어 할 수 있는 게임이 아니었습니다.
만약 TPS나 FPS 기능이 이 게임에 있었다면 보다 쉽게 게임을 클리어 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그 외에 구르기나 벽에 붙어 쏘기와 같은 모션들을 제공 해준다면 플레이어들에게 액션에 있어서도 만족 시킬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 부분에 있어서 기능을 합치는 것은 분명 좋은 해결 책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이 게임을 처음 생각한 것은 정확히는 기억 안 나지만 둠 3가 나오기 전인 것은 확실합니다.
어느 날 친구 집에 갔는데 그날 도 저는 신이 나서 이 게임을 혼자서 상상 플레이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날 그 친구에게 이 게임에 대해서 이야기 했지요. 그런데 그 친구가 둠에서 그것이 된다며 보여 주는 것이었습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