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립기념관 답사기

저작시기 2010.05 |등록일 2012.05.1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0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독립기념관을 다녀와서 작성한 기행문입니다.
a+맞았던 자료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여기에서 느낀 것이 있다면 정확히 두 가지로 말할 수 있다. 첫 번째는 우리 조상들의 위대한 업적들과 애국심이다. 일제강점기 시절 자신을 위해서가 아닌 나라의 독립만을 위하여 자발적 독립운동을 펼치시고 광복이 된 것이 2차대전의 종식이라고 할 수도 있지만 그 안에서 문화와 전통을 잃지 않기 위해 국내, 해외 각지에서 싸우신 조상들의 애국심을 느낄 수 있었다.
두 번째로는 나 자신에 대한 반성이다. 현재 내가 하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무엇을 위하여 하고 있는지 전혀 목표의식이 없이 학교생활을 하고 있는 나였는데 순국선열들의 활동과 생각을 보면서 앞으로 가야할 길이 아니더라도 어느 정도 인성적으로의 길을 배울 수 있었다.
이번 독립기념관 답사를 하면서 비록 과제로 왔지만 그 이상의 것들을 얻어 갈수 있었고 나를 포함한 지금의 학생들의 문화, 태도 등을 반성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요즘 TV프로그램에서 연예인들이 우리말을 줄이거나 독특하게 바꿔 사용하면서 인기를 얻거나 웃기는 용도로 쓰고 있는데 문제는 이것을 청소년, 대학생 모두가 보고 따라한다는 것이다. 조상들이 일제강점기 때 우리말을 지키려고 순국하시고 노력하신 것을 안다면 우리말을 변조시키거나 웃음 소재로 써서는 절대 않 될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