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올바른 성교육의 필요성

저작시기 2012.03 |등록일 2012.05.1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우리나라의 성교육 현실을 독일과 일본에 비교했을 때의 문제점을 아주 간단하게 정리해놓은 자료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대부분이 ‘아직 경험이 없다.’로 나오고 그 뒤에 20세, 17~19세, 14~16세 가장 적은 10~13세다. 여기서 문제점은 어리면 어릴수록 성에 대한 지식이 없기 때문에 자기가 무엇을 하는지 어떻게 해야 되는지 잘 모르고 있기 때문에 책임 역시 없다.
요즘 뉴스에서 이런 낙태, 미혼모, 미혼부, 사생아 등등 여러 문제점이 많이 나오는 근본적인 이유는 바로 국가에서 성교육의 필요성을 가벼이 알고, 미디어에서 나오는 선정적인 것들을 어떠한 교육 없이 무분별하게 접촉하기 때문이다.
우리나라가 첫 경험은 늦지만 사회적 문제가 많이 되는 반면에 외국의 사례를 보면 첫 경험은 빠르지만 그만큼 국가에서 대책을 잘 세워놓기 때문에 사회적으로 영향을 크게 미치지는 않는다. 그것은 바로 어릴 때부터 성의 대한 교육을 확실히 받고, 자기 행동에 따른 책임역시 명확히 배우기 때문이다.
우리나라는 아직 유교적인 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성교육, 성폭행 등 성관련 문제가 많이 발생해도 쉬쉬하는 경향이 많기 때문에 더욱 많은 문제가 발생하며 성폭행 피해자들의 가슴은 더욱 멍들고 있는 실정이다. 개인적인 견해로 이런 간단한 성교육하나로 국가의 성에 관련된 많은 문제들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을 것이다.

참고 자료

푸른 아우성 www.aoosung.com
한국 성교육 센터 www.ksec.or.kr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