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유아교육-빈 화분(창작동화 수업계획안)

저작시기 2010.09 |등록일 2012.05.1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주제창작동화활동유형꽃 가꾸기활동 명빈 화분대상5세소요시간15분집단형태소집단활동목표- 꽃에 대해 관심을 갖는다.- 채송화가 피는 과정에 대해 안다.저자데미역서애경출판사사계절줄거리꽃과 나무를 아주 잘 가꾸는 핑이라는 아이가 살았습니다. 꼬부랑 할아버지였던 임금님은 후계자를 꽃으로 뽑기로 하고, 임금 자리를 물려줄 테니 온 나라 아이들은 꽃씨를 받으러 궁으로 들어오라는 것이었지요. 핑도 꽃씨를 받으러 갔습니다. 하지만 핑이 꽃씨를 심은 화분에서는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드디어 화분을 들고 궁으로 가야 할 날이 되었습니다. 다른 아이들은 화려한 꽃 화분을 들고 궁으로 들어갔습니다. 하지만 임금님은 핑 앞에 멈춰 섰지요. 핑은“이 빈 화분이 제 정성이 옵니다”라고 임금님께 말했습니다. 그러자 임금님이 나누어 줬던 씨앗은 모두 익힌 것이라며 빈 화분에 진실을 담아 궁으로 온 용기 있는 핑을 후계자로 삼겠노라고 말합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꽃과 나무를 아주 잘 가꾸는 핑이라는 아이가 살았습니다. 꼬부랑 할아버지였던 임금님은 후계자를 꽃으로 뽑기로 하고, 임금 자리를 물려줄 테니 온 나라 아이들은 꽃씨를 받으러 궁으로 들어오라는 것이었지요. 핑도 꽃씨를 받으러 갔습니다. 하지만 핑이 꽃씨를 심은 화분에서는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드디어 화분을 들고 궁으로 가야 할 날이 되었습니다.
다른 아이들은 화려한 꽃 화분을 들고 궁으로 들어갔습니다. 하지만 임금님은 핑 앞에 멈춰 섰지요. 핑은“이 빈 화분이 제 정성이 옵니다”라고 임금님께 말했습니다. 그러자 임금님이 나누어 줬던 씨앗은 모두 익힌 것이라며 빈 화분에 진실을 담아 궁으로 온 용기 있는 핑을 후계자로 삼겠노라고 말합니다.
활동방법
도입
T- 친구들은 꽃을 키워 본 적이 있나요?
C- 아니요.
C- 전 있어요.
T- 00이는 꽃을 키워 본적이 있구나. 대부분의 친구들이 꽃을 키워 본적이 없는 것 같네요? 그런데 이 동화에서 핑은 꽃을 많이 키워 본 것 같죠?
C- 네!
T- 빈 화분을 가져갔는데 왜 핑에게 후계자의 자리를 주었을까요?
C- 익힌 씨앗 이라 서요.
T- 익힌 씨앗은 꽃으로 되지 않아요. 그런데 다른 아이들은 익힌 꽃을 가지고 왔었지요? 핑은 정직하게 정성을 다해 키웠기 때문에 후계자의 자리를 준거 에요.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