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제대로 번역한 Samsung Electronics 삼성전자 하버드비즈니스케이스 한글번역본 (HBS 9-705-508)

저작시기 2013.02 |등록일 2012.05.10 | 최종수정일 2014.03.29 파일확장자어도비 PDF (pdf) | 29페이지 | 가격 5,000원

* 본 문서는 배포용으로 복사 및 편집이 불가합니다.

소개글

MBA와 경영학의 경영전략 과정에서 주로 사용되는 하버드비즈니스케이스, 삼성전자케이스(9-705-508 rev. 2009)의 깔끔하고 세심하게 번역된 신뢰도 높은 전체 한글번역본입니다. (요약본 아님!!)

앞뒤 문맥을 고려하지 않고 대충 번역하여 읽으면서 짜증나는 문서들은 케이스 분석에 도움이 안됩니다. 경영학을 전공한 필자가 번역하여 전체 내용의 완성도가 높고 별첨 Exhibit도 빠짐없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가격이 다소 비싸게 느껴지실지도 모르겠으나 전문 번역사이트에 맡기면 1 페이지당 약 15,000원 정도이니 그에 비하면 그리 비싼 가격은 아닌 것 같습니다.

하버드 비즈니스 케이스, Northstar, Reading explorer 등 제가 번역한 수많은 번역자료들의 평가를 확인하시면 자료의 품질을 짐작하실 겁니다. 믿고 구매하셔도 후회없으실 겁니다.

2012년 12월말 기준 매출 약 200조에 순이익 23조를 달성하며 전기전자업계의 글로벌 강자로 확실한 위상을 유지한 삼성전자!
굳이 경영학을 전공하지 않는 분이라도, 본 리뷰를 통해 삼성의 역사, 이건희회장의 리더십, 인사정책, 반도체시장에서의 성공요인과 경쟁전략, 중국의 등장 등 많은 내용을 배울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경영전략의 아버지라 불리는 마이클포터조차도 차별화 전략과 원가절감 전략을 동시에 구사하기는 불가능하다라고 단언했는데, 작은 나라 한국의 기업 삼성이 차별화 (differentiation)와 원가절감 (cost leadership) 전략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무엇이었을까요?

시간 없으신 분들 한글본으로 보시구여, 좋은 자료라고 생각되시면 구매평가도 꼬옥 부탁드립니다~
맨아래 등록자 추천에 보시면 A+ 받은 발표자료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Samsung Electronics
Harvard Business School 9-705-508 (Rev. February 27, 2009)

Introduction

Memory Industry
- Semiconductor Production Process

Major Memory Competitors in 2005
- Elpida Memory, Inc.
- Hynix Semiconductor, Inc.
- Infineon Technologies AG
- Micron Technology
- Nanya Technology Corporation
- Semiconductor Manufacturing International Corp. (SMIC)

Samsung Electronics: Company Overview
- Development of the Memory Business
- Technology Development
- Product Mix
- Design and Production
- Human Resource Policies

Strategic Challenges

본문내용

Samsung Electronics
Harvard Business School 9-705-508 (Rev. February 27, 2009)

Introduction
삼성그룹의 회장인 이건희는 그의 자택 지하사무실에 앉아 회사의 전략에 골몰하였다. 사무실 벽에는 100인치 크기의 스크린이 달려있었고, 스크린 앞에는 1피트 높이의 낮은 책상이 있었다. 이건희는 이 사무실에서 경쟁자들의 전략을 연구하고 수십억 달러의 투자결정을 검토하면서 일과 중 많은 시간을 이곳에서 보냈다. 그의 책상 옆으로는 수백 개의 DVD와 비디오 테잎 들이 있었는데, 경쟁자들의 역사와 전략들에 관한 내용이었다. 삼성과 삼성의 경쟁사에서 만들어지는 모든 신제품들은 벽을 따라 진열되어 있었다. 엔지니어로 단련된 이건희는 열정적으로 모든 제품을 분해하여 분석하고 제품의 디자인과 제조상의 품질을 체크하였다.

이건희는 낮은 책상에 앉아 녹차를 마시면서 자신의 삼성사단의 직원들이 생산 디자인과 프로세스의 효율성에 있어서 항상 최고를 요하는 그의 엄격한 충고를 따르고 있는지가 궁금해 졌다. 그는 회사의 자기만족 분위기에 대해 심각한 걱정을 하고 있었다. 자신이 얼마만큼 중역회의에서 강조하였는가를 기억했다. “제3자에게, 수십억의 수익을 올리고 있는 분야의 관리자를 질책하는 것은 괴상해 보일 지도 모릅니다만, 그러나 난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우리의 능력과 노력들은 우리의 성공에 확실히 기여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깨달아야 합니다. 우리 성공의 대부분은 선도 기업들의 무시(견제를 하지 않은 것)나 순수한 운, 그리고 우리의 선임자들의 희생에 의해서 이루어진 것입니다.”

이건희의 리더십 아래 삼성은 모든 종류의 컴퓨터와 디지털 카메라, 게임기, 그리고 다른 온갖 종류의 전자제품에서 사용되는 반도체를 생산하는 세계일류의 기업으로 부상했다. 1987년까지 삼성은 단지 일본의 주요 라이벌 기업들을 뒤따르는 작은 업체에 지나지 않았었다. 그러나 2003년에 이르러, 핸드폰 사업이 번창하고 LCD와 메모리 생산 분야가 성장 가도를 달리면서 삼성은 미국외 지역의 회사들 중에 두 번째로 순이익이 큰 회사가 되었다.

삼성의 현재의 성공에도 불구하고, 이건희 회장은 중국 기업들 때문에 걱정을 하고 있다. 왜냐하면 이들은 20년전 삼성이 일본기업들을 공략하였듯이, 똑같은 방법으로 삼성을 공략하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메모리 칩 산업은 순환적인 침체를 2005년도에 겪을 것으로 예상되었다. 그리고 그 동안 삼성은 최고의 실적으로 두 번의 침체기 통과하여 살아남았는데, 외부 전문가들 일부는 중국 기업들이 앞으로 (메모리 칩 산업에 있어서) 근본적으로 산업의 여건을 바꿀 것이라고 믿고 있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