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루이비통의법칙 책요약

저작시기 2011.12 |등록일 2012.05.0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1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나가사야 신야 - 루이비통의 법칙 책을 중요한것만 간추려 요약한것입니다.
핵심엑기스만 요약해놓아 이해하기쉽고 한눈에 파악 가능합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단순한 가방이 아닌 여행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여행자를 위해 처음 만들어진 루이비통 가방은 1800년대 장거리 마차여행을 위해 고안된 튼튼한 트렁크가 그 효시이다. 창업자의 아들이 아버지의 이름에서 딴 L과 V를 결합시켜 만든 모노그램은 오늘날 세계패션을 지배하는 패턴이 되었다.
루이비통은 전통적인 문양을 유지하면서도 현대적 감각을 적절히 조화시켜 브랜드의 개성을 유지한다. 여행자를 위해 처음 만들어진 루이비통 가방은 이제 패션의 대명사가 되었다.
특히 진한 갈색 바탕의 모노그램(두 개 이상의 문자를 하나의 글자처럼 도안한 것) 시리즈는 누구나 하나쯤 갖고 싶어 하는 유명한 가방이다.
영문자 L과 V가 겹쳐있고 꽃과 별 무늬가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이 가방은 루이비통을 대표하는 상징물이다.

이 브랜드는 일찍부터 누구나 갖는 여행에 대한 향수나 동경, 휴식 등의 추상적인 감정을 여행 가방이라는 구체적이고 형상을 갖춘 자신들의 제품에 담았다.

그런 만큼 루이비통은 사람들에게 단순히 가방이 아닌 여행의 즐거움을 선사한다고 말한다.

루이비통은 창업자의 이름이다. 그는 1821년 프랑스 앙쉐의 작은 마을에서 태어났는데, 14살 때 집을 떠나 파리로 향했지만 주머니에 돈이 한 푼도 없어서 감히 마차를 탈 엄두도 내지 못하고 걸어서 여행했다고 한다. 그 여행은 무려 1년이 걸렸는데 이 과정에서 너도밤나무와 포플러나무를 다루는 법을 터득해 나중에 유용하게 활용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