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청소년 원조교제(성매매)에 관한 레포트 A+

저작시기 2012.04 | 등록일 2012.05.01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12페이지 | 가격 2,500원

소개글

안녕하세요..^^

레포트 자료 받으시고 좋은 평가 부탁드려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서론

우리 사회에서 성매매를 하는 십대여성들에 대한 일반적인 시선은 대부분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불쌍한 아이들’ 아니면 ‘무서운 아이들’. 그리고 대부분 십대 비행청소년을 떠올리기 마련이다.
그러나 문제는 소위 ‘비행’ 십대여성들뿐 아니라, 학교를 다니고 부모의 집에서 살고 있는 ‘평범한’ 십대여성들도 성매매를 한다는 사실에 있다. 그것은 “원조교제”가 ‘포주에게 고용되지 않은 개인 형 성매매’이기 때문에 가능하다. ‘평범한’ 십대여성들이 아르바이트 삼아 성매매를 한다는 사실을 우리 사회는 어떻게 받아들이고 있을까?
또한 성매매를 해왔던 십대들이 “보통의 십대”로 살아가기 위해 치열하게 살아가고 있는 과정에서 아이들의 자활 과정에 사회는 어떤 태도를 가지고 어떤 역할로 손을 내밀고 있을까.

본론

1.원조교제란

원조교제란 청소년성매매[靑少年性賣買]라고 하며 어른들이 어린 청소년에게 금전적인 지원이나 기타 편의를 제공하는 대가로 청소년을 성행위의 대상으로 삼는 행위를 말한다.
일본의 경우 원조교제가 반드시 성관계를 가리키는 것은 아니지만, 국내의 경우 원조교제는 성관계를 포함하는 윤락행위로 한정되어 사용된다. 이러한 국내 사정을 감안할 때 서로 사귄다는 의미의 원조‘교제’를 사용하는 것은 부적절하다는 판단 아래 원조교제라는 말을 대체하자는 의견이 대두되기도 하여 서울지방경찰청은 원조교제를 대신할 용어를 공모해 ‘청소년 성매매’라는 용어를 선정했다.

‘원조교제’라는 말과 문화는 일본에서 시작되었다. 1980년대부터 일본에서는 저급한 성인문화의 한 형태로 중년 남성들이 여고생들에게 금품을 제공하고 성관계를 갖는 유행이 일어났다. 일본의 경우 윤락행위라는 느낌을 피하기 위해 ‘도와주면서 교제 한다’는 의미를 지닌 원조교제라는 말을 선택한 것으로 알려진다. 1990년대 중반 일본에서의 성적인 타락을 빗대어 시작된 말로써 말 그대로 성인 남성이 어린 여학생에게 경제적으로 원조를 해주면 그 대가로 교제를 해준다는 것으로서 단순한 만남에서부터 성관계까지를 일컫는다.
92년 일본 언론들에 의해 이름 붙여진 원조교제는 국내 언론들이 일본인의 성적 타락을 한심해하는 듯 하는 어조로 다루곤 했었는데 이것이 국내에 알려지기 시작한 것은 90년대 중반부터라고 볼 수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