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탸니] NHN vs Daum(산업분석, 재무분석, 가치평가분석)

저작시기 2011.04 | 등록일 2012.04.17 워드파일 MS 워드 (docx) | 34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다양한 관점의 두 인터넷 기업을 분석하고 비교합니다.
상당히 완성도 높은 자료로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I. 산업분석
1. 산업분석
2. 경쟁전략분석
3. 사업전략분석

II. 재무분석
1. 기본재무제표조정
2. 요약재무제표
3. 재무비율분석
4. 현금흐름분석

III. 가치평가
1.매출액 순이익 예측
2.예측에 대한 가정
3.예측 재무제표
4.자기자본비용 가정
5.가치평가
6.민감도분석

본문내용

○ 신규진출기업의 위협
광고는 순방문자수 (이하 UV)와 페이지뷰수 (이하 PV)가 많을수록 광고주들이 선호한다. 최근 추세의 경우 포털사이트 뿐만 아니라, UV수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이하SNS)가 온라인 광고시장에 합류하였다. 하지만 NHN 역시 SNS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기존의 SNS를 추격하고 있고 UV, PV 수뿐만 아니라 검색기능 자체에 특화한 NHN의 검색쿼리점유율엔 영향을 끼치지 못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온라인광고시장은 새로운 경쟁자가 다수 출현 할 만큼 상당히 매력적이고 진입자체에 대한 장벽은 없지만, 경쟁자 대다수가 소규모 광고업체로 예상되어 새로운 경쟁자의 위협은 미미하다.

○ 기존 기업간의 경쟁
전체 광고시장은 4%정도 성장할 것으로 보나, 뉴미디어 비중확대로 온라인 광고시장은 12.4% 성장 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는 총 광고 중 20.1%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선진국인 영국의 경우 2011년 처음으로 온라인광고시장이 TV광고시장을 앞질렀다. 따라서 한국 역시 광고시장이 선진국화 된다면 온라인광고시장의 비중이 더욱 확대될 것이고 앞으로의 성장률 역시 긍정적으로 평가 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 중요한 요소인 검색쿼리점유율의 경우 네이버 70%, 다음 20%, 구글, 야후, 네이트가 10% 정도를 점유한다. 최근 SK컴즈와 다음이 온라인 광고에 대한 MOU를 체결하였지만 네이버와 격차는 여전히 줄어들지 않고 있다. 따라서 경쟁자 측 면에서 네이버는 독점적인 위치를 당분간 유지할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