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도산서원답사보고서

저작시기 2009.05 |등록일 2012.04.0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도산서원 답사 후 제출한 보고서 입니다.

목차

1. 답사일정
2. 도산서원
3. 서원과 교육
4. 답사 후기

본문내용

1. 답사일정
답사일시 : 2009년 5월 5일
답사장소 : 안동 도산서원
답사여정 : 북부정류장 → 안동 시외버스터미널 → 도산서원 → 안동 시외버스터미널 →북부정류장
소요시간 : 대구 → 도산서원 (약 2시간 30분)

처음에 답사장소를 정할 때 많이 고심했었다. 부석사를 갈까 경주를 갈까 생각해봤었지만 결국 안동에 있는 도산서원으로 결정하게 되었다.
11시에 북부정류장에 도착하여 안동으로 가는 표를 끊고 버스에 올라탔다. 12시 20분쯤에는 안동에 도착하여 관광안내소에서 안동의 지리와 교통을 확인해보니 1시 10분에 도산서원으로 향하는 버스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마침 점심시간이어서 주변에서 간단히 점심을 먹은 후 도산서원으로 갔다. 2시쯤에 도산서원에 도착하여 입장권을 끊고 들어갈 수 있었다. 들어가서 오른쪽으로 안동호가 유유히 흐르고 있고 건너편에는 시사단이 보였다.
도산서원은 생각보다 아담하고 검소하게 지어져있었다. 도산서원 곳곳을 둘러보고 전교당에 앉아 쉬기도 했다. 관광객들이 도산서원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기에 같이 듣기도 했다.
도산서원을 다 둘러본 후에는 다시 안동 시내로 향하는 버스에 탔다. 그리고 안동에서 유명한 안동찜닭도 먹으면서 이야기도 나누며 좋은 시간을 보냈다. 어느새 시간이 다되어 아쉽지만 안동을 뒤로하고 대구로 향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