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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중운동에 대하여

저작시기 2012.03 | 등록일 2012.03.22 파워포인트파일 MS 파워포인트 (ppt) | 1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1. 수중운동이란? – 수중운동의 정의를 설명

2. 수중운동의 종류 – 수중운동의 종류를 구분한다.

3. 수중운동의 효과 – 임산부와 노인에게 미치는 영향을 설명

4. 수중운동의 예 – 수중운동의 간단한 예시 설명

목차

1. 수중운동이란? – 수중운동의 정의를 설명

2. 수중운동의 종류 – 수중운동의 종류를 구분한다.

3. 수중운동의 효과 – 임산부와 노인에게 미치는 영향을 설명

4. 수중운동의 예 – 수중운동의 간단한 예시 설명

본문내용

수중운동(Aqua Exercise) - 물속에서 걷고 차고 뛰는 동작이 주를 이루는 운동을 통틀어 수중운동이라고 하며, 그 움직임의 형태에 따라 아쿠아로빅·수중에어로빅·수중발레·수중조깅 등이 있다. 이것은 1980년대부터 미국에서 수영을 못하는 비만 중노년층에게서 각광받기 시작했으며, 국내에 수중운동이 본격적으로 보급되기 시작한 것은 1997년 7월 한국체육과학연구원이 수중에어로빅을 발표하면서부터이다.
노약자나 임산부, 현대인들의 스트레스 해소, 비만, 재활운동, 체형관리, 신체교정, 골다공증 예방 등에 효과가 있다. 깊은 물에서의 운동은 낮은 물에서의 운동에 비해 심폐능력의 향상과 관절운동의 효과가 더 큰 것으로 보고되고 있으며, 육상에서의 걷기보다는 산소소비량이 36%가 더 높은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2. 수중운동의 종류
크게 움직임과 그 목적으로 분류한다.
수중운동
아쿠아로빅
수중발레(싱크로나이즈드)
수증조깅
수증재활치료(아쿠아테라피)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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