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Everyday Use , Alice walker 해석, 번역

저작시기 2012.03 |등록일 2012.03.2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9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Everyday Use , Alice walker 해석, 번역

목차

없음

본문내용

-당신의 할머니에게 바칩니다.

나와 매기가 어제 낮에 아주 깨끗하게, 풀을 가지런히 다듬어 물결이 치도록 해 둔 뜰에서, 나는 그녀를 기다릴 것이다. 이런 뜰은 생각 외로 편안하다. 이곳은 그냥 뜰이 아니라, 아주 커다란 거실 같은 것이다. 흙과 모래를 가장자리의 작고 구불구불한 도랑으로 쓸어내면 마루처럼 깨끗해지는데, 그러면 누구나 와 앉아서 느릅나무를 찾을 수 있고, 거기서 집 안으로는 절대 들어오지 않는 산들바람을 기다리는 것이다.
매기는 언니가 돌아갈 때까지 불안해할 것이다. 그녀는 언니를 부러움과 두려움이 섞인 눈으로 바라보며, 자기 팔과 다리 아래쪽에 있는 화상 자국이 흉하고 부끄럽다고 여기면서, 모퉁이에 절망적으로 서 있을 것이다. 그녀에게 언니는 항상 삶을 마음대로 주무르는 사람이었다. 세상에서 언니에게 불가능한 일은 없다고 매기는 생각했다.
텔레비전의 쇼 프로그램에서 자수성가한 자녀와, 무대 뒤에서 나약한 모습으로 비틀거리며 등장하는 부모가 만나고 놀라고 하는 장면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물론, 이 때 놀랐다는 것은 기분 좋은 놀라움이다. 부모 자식이 TV에 나와서 서로 저주하고 모욕하는 꼴은 보일 수 없지.) TV에서 어머니와 자식은 포옹하고, 마주보며 웃는다. 부모가 흐느끼면 자식은 부모를 팔로 감싸고, 부모님의 도움 없이는 성공할 수 없었을 것이라고 말하며 탁자에 기댄다. 나는 이런 프로그램들을 아주 많이 봐 왔다.

참고 자료

Everyday Use , Alice walker 해석, 번역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