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아이의사생활(다중지능)

저작시기 2011.05 | 등록일 2012.03.16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1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대구교대 도덕저널 쓰는 수업 레포트입니다.A+받았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아이의사생활(다중지능)

나는 다큐프라임을 즐겨본다. 그 중에서 아이의 사생활이라는 작품은 초등교사를 목표로 하는 나에게는 큰 흥미를 주었고 또한 깨달음을 주었다. 그래서 전편을 다시보기로 보았다.
그러던 중에 책으로도 이 내용이 나왔다고 해서 읽어보았다.

이 책의 제목(아이의 사생활)은 이 책의 내용과는 그리 깊은 관계가 느껴지지는 않았다. 작자의 이야기를 빌면, "방영할 때 다 하지 못했던 이야기들을 보충하여 이책을 만들었다"는 언급이 있었던 걸 보면 아마도 EBS방송국에서 이 프로그램을 방영할 때와 이 책을 만들 때의 기획의도가 조금 달랐던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나라의 부모님들은 얼마나 교육열이 강한지 세계적으로 정평이 나 있을 정도이다. 해마다 사교육에 지출하는 비용은 늘어만 가니 아이를 양육하는 비용이 눈덩이 불듯이 늘어만 간다. 그리고 이런 현실은 출산률을 떨어뜨리는 주요한 요인이 되고 있다. 하지만 이렇게 많은 비용을 들인 만큼의 교육효과를 과연 얻고 있을까? 솔직하게 말하자면 "아니다!"라고 본다.

우리나라의 학생들의 경우 자신의 진로에 확신을 갖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 예를 들어 대학교에 들어가는 경우, 자신의 적성이나 재능 또는 주요 관심사에 근거하여 진학하는 학생이 과연 몇이나 될까? 아마도 모두 인정하듯이 대부분의 경우 대학진학의 기준은 자신의 적성, 재능, 관심사 보다는 수능점수에 두고 있기 때문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