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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대 1 척추 근력 운동 .pptx

저작시기 2012.01 | 등록일 2012.03.09 파워포인트파일 MS 파워포인트 (pptx) | 46페이지 | 가격 3,000원

소개글

1 대 1 척추 근력 운동 .pptx

목차

척추 근력 운동 프로그램
1:1  척추 근력 항상 프로그램
살아 숨쉬는 척추 (바른 자세)
살아 숨 못 쉬는 척추 (나쁜 자세)
바른자세 Top 10

척추운동
목 디스크에 효과적인 운동
어깨 유연 및 안정을 위한 기초 운동
척추 스트레칭 - 1

본문내용

살아 숨쉬는 척추 (바른 자세)
-> 머리와 시선은 똑바로 앞을 향합니다.-> 턱은 앞으로 나오거나 움츠려들지 않습니다.-> 양 어깨 높이가 같습니다.-> 손바닥은 넓적다리 쪽을 향하고 있고 엄지 손가락은 앞을 향합니다.-> 양쪽 골반은 정면을 보고 잘 펴져 있어야 합니다.-> 양쪽 엉덩이가 같은 위치에 있습니다.-> 무릎관절이 정확히 앞을 향합니다.-> 발바닥은 오리발처럼 잘 펴져 있고 , 발가 락은 앞을 향합니다.

살아 숨 못 쉬는 척추 (나쁜 자세)
->머리가 어느 한쪽으로 기울었거나 앞쪽을 향합니다.-> 어깨 한쪽이 (잘 사용하지 않는 쪽)반대 쪽 보다 낮습니다.-> 허벅지와 비교했을 때 팔이 허벅지보다 앞을 향합니다.-> 양쪽 골반이 삐뚤어져있거나 오므라져 있습니다.-> 한쪽 또는 양쪽 무릎관절이 안 또는 바깥을 향합니다.-> 발목과 발이 안으로 향해 있어서 몸무게가 발의 안쪽 경계에 실립니다.

견갑거근(Levator scapulae)
해부 ; 견갑골을 들어 올리고 회전시켜 상완와를 아래로 향하게 한다. 견갑거근의 상1/3은 흉쇄유돌근, 하1/3은 승모근에 의해 가려져 있다.
임상적 특징;
견갑대의 근육들 중에서 승모근 다음으로 발통점이 잘 생기는 근육이다.
발통점에 동반되는 주된 증상은 어깻죽지를 중심으로 나타나는 연관통과 견갑거근 특유의 심한 운동장애이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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