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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후조리_

저작시기 2012.01 |등록일 2012.01.18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x) | 34페이지 | 가격 4,000원

소개글

산후 조리정의 :산욕기 동안에 일어나는 모든 현상에 대한 종합적인 처치를 의미.분만 후 6주까지의 산욕기에, 임신으로 인해 야기되었던 모든 신체적인 변화가 임신 이전의 상태로 돌아가는 시기. 자궁이나 질 등의 생식기 및 생리학적 모든 현상의 원상회복이 일어남.산후 조리 5대 원칙1. 자궁 수축:임신 중 확대됐던 자궁이 원상태로 수축하면서 심한 통증(훗배앓이)과 가시적 변화가 생기는 것.모유를 먹이면 옥시토신 분비에 의해 아픔이 더 심해질 수 있다. 통증이 너무 심하다면 의사와 상의해 진통제를 복용할 수 있다(4~6주 후, 임신 전 상태로 회복된다.)

목차

산후조리
산후조리 5대 원칙
산후관리
산후 생활 양식
산후 운동
산후 우울증
산후풍

본문내용

조기 활동: 혈액 순환이 촉진으로 여러 가지 합병증 예방
(혈전증, 방광기능 장애나 변비예방)
* 제왕절개후의 활동: 신체운동이 상처에 나쁜 영향을 주기보다는 오히려 전신적인 회복에 도움 됨
무거운 것 들지 말기
복압상승으로 골반을 받쳐 주고 있는 근육이나 힘줄이 더 늘어나기 때문
오로 관리 (자궁의 분비물 )
화장실에서 배뇨와 배변을 마친 후, 손을 청결하게 하고 깨끗한 휴지로 요도가 있는 앞쪽에서부터 항문 쪽으로 닦기
(출산으로 생긴 상처로 자궁이나 질에 세균이 감염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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