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복음전도에 관한 오해

저작시기 2010.03 |등록일 2012.01.1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복음전도에 관한 오해에 대한 레포트 입니다

목차

1. 복음전도에 관한 일반적인 오해들
2. ‘교회 다니면 누구나 전도해야 한다’는 오해
3. ‘전도는 특별한 준비나 경험이 없어도 가능하다’는 오해

본문내용

오늘날 그리스도인들 중 대다수가 복음 전도를 부담스러워하며 전도가 어렵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이러한 부담은 바로 복음전도에 대한 오해에서 비롯된다. 이 발제를 통해서 복음전도를 어려워하는 이유와 복음전도에 대한 오해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1. 복음전도에 관한 일반적인 오해들
-우리는 복음전도가 무엇인지만을 제대로 알고만 있어도 전도할 수 있다. 그 정의를 통해서 충분히 동기부여가 되며, 어떻게 전도해야 할지가 명확해지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리가 전도에 관한 정의를 잘못 알고 있다면, 그것은 우리로 하여금 두렵게 만들고 전도를 못하도록 동력을 앗아가 버리기도 한다. 그렇다면 먼저 우리가 잘못 이해하고 있는 복음전도에 관한 일반적인 오해들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1) 복음전도는 교역자들만 하는 것이다?
마태복음 28장에 나타난 주님의 지상명령은 성직자들만이 아닌, 교역자들만이 아닌, 그리스도를 믿고 따르는 모든 사람들에게 주어진 것이다.
하지만 몇몇의 사람들이 교역자들에 의해서 전도가 행하여져야한다고 잘못 알고 있다. 교회가 가장 부흥하고 발전했다는 초대교회에서 교역자들의 전도에 의하여 교회가 부흥되고 발전된 것이 아니라 초대교인들 교역자들을 막론하고 모두가 그들이 경험한 복음, 그들을 변화시켜 놓은 복음을 전했을 때 교회가 부흥되고 발전한 것이다.

2) 복음전도는 하나의 전도방법으로 대변된다?

참고 자료

구원과 전도에 관한 오해 21가지
전도에 대해 오해할 수 있는 5가지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