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경희대 리더십 함양 수업 4번째 과제 자기소개서작성

저작시기 2011.06 |등록일 2012.01.1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500원

* 본 문서는 한글 2005 이상 버전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한글 2002 이하 프로그램에서는 열어볼 수 없으니, 한글 뷰어프로그램(한글 2005 이상)을 설치하신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경희대 리더십 함양 수업 4번째 과제 자기소개서작성"관련 자소서 입니다.

목차

[ 끊임없이 궁금해 하며 문제의 근본에 도달한다 ]

[ 여러 가지 일을 유연하게 처리하자 !! ]

[ 그렇기 때문에 못했다가 아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냈다 ]

[ 사람과 사람사이의 소통을 알다 - 컴퓨터 동아리 ]

[ 미래를 준비하는 엔지니어 ]

[ 남이 알을 깨주면 계란후라이가 되지만, 스스로 알을 깨면 병아리가 된다 ]

본문내용

[ 끊임없이 궁금해 하며 문제의 근본에 도달한다 ]

저는 항상 일상생활 속에서 어떠한 일이 있던 간에, 누구를 만나건 간에 매사에 `왜?` 라는 질문을 거듭하면서 근본적인 문제점에 도달하고자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변에 흔히 보이는 현상도 또 다른 시각으로 폭넓게 생각하려고 노력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례로, 지하철 이용 중 지하철의 실내등을 끄는 현상을 발견하였습니다. `왜 끌까?`라는 생각이 들었고 그 문제의 해답을 얻기 위해 스스로에게 거듭 질문하면서 가설을 세웠습니다. 또한 이를 확인하기 위해 담당자에게 문의를 하여 궁금증을 풀었습니다.
이와 같이 저는 항상 의문점을 해결하고자 ` 의문 - 질문 - 가설 - 확인 ` 이라는 절차를 만들어 이를 지키도록 합니다. 이런 사물 및 현상의 근본을 찾는 성격은 사회 생활 속에서 어떠한 문제에 부딪혔을 때, 이를 효과적으로 대처하고 문제를 개선하는데 있어서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여러 가지 일을 유연하게 처리하자 !! ]

저는 무엇에 크게 집중하여, 집중을 하고 있을 때에는 주변 관리를 잘 못할 때가 있었습니다. 저는 저의 이러한 성격 때문에 항상 여러 가지 일을 동시에 하는 것을 잘 하지 못하였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흔히 얘기하는 말이 ‘남자는 멀티플레이어가 되지 않지만, 여자는 멀티플레이어가 된다.‘라고 하는데, 저는 여자임에도 불구하고 멀티플레이어가 되지 않는남자 같은 성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저의 성향은 집중해야 하는 문제를 해결 할 때는 큰 장점이 되는 성격이지만, 미래에 다양한 업무를 하게 될 때는 단점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고 따라서 이러한 성격을 극복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따라서 다이어리를 이용해 일년, 한달, 주간, 하루 단위로 매사 꼼꼼히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여 빠지는 일 없이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습관을 길렀습니다. 또한 이를 통하여 집중력과 유연성 두 마리 토끼를 다 잡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 그렇기 때문에 못했다가 아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냈다 ]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