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이탁오를 말하다!!

저작시기 2012.01 |등록일 2012.01.14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x) | 17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이탁오에 대해서 발표한 PPT 입니다. PPT만 보아도 내용이해와 설명, 그리고 발표에 전혀 지장이 없을 만큼 알차게 만들었습니다. 저 또한 A+를 받았고요. 저렴한 가격에 올려봅니다. 많은 구매 바래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불꽃같은 삶, 이탁오를 말하다
이탁오의 생애 - 가계와 청소년 시절 (0-29세)
“나는 어려서부터 성격이 강하고 잘 굽히지 않아 학(學)을 잘 믿지 않았고 도를 믿지 않았으며 도교와 불교를 믿지 않았다. 그러므로 도인과 불승을 보면 미워했으며 도학선생을 보면 더욱 미워했다”


“다른 학생들과는 달리 이지만은 제목을 보고 드디어 분연히 붓을 들어 밭 갈고 씨 뿌리는 법을 배우려는 번지에 대해 , 매우 고상한 기질이 있다고 칭찬하였다. 반대로 오히려 공자가 번지를 이해하지 못하여 ‘소인’으로 배척한 점을 조소하였다.
이탁오의 생애 - 가계와 청소년 시절 (0-29세)

이탁오의 생애 - 가계와 청소년 시절 (0-29세)
“시조인 임여는 천주의 이슬람교도들과 긴밀한 관계를 맺었지만 그의 부인은 독실한 불교도였고 2세조인 임노는 회교를 믿어 회교도가 되었지만 그의 동생 임단은 독실한 유학자였다. 3세조 임통구의 부인은 이슬람교도였지만 임통구의 형은 도교도였다. 또한 그의 선조 가운데 적지 않은 사람들이 이슬람교도나 서역인(색목인)과 결혼하였다. 이러한 가족 분위기는 이지의 사상에 상당한 영향을 주었다.”

이탁오의 생애 -25년 동안의 관직생활(30-55세)

참고 자료

공자의 천하, 중국을 뒤흔든 자유인 이탁오 - 신용철(지식산업사)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