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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학년 체육 지도안-건강활동-힘을 길러주는 운동

저작시기 2011.09 |등록일 2012.01.1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안녕하세요.교대에서 여러 번 장학금을 받고, 열심히 학교 생활을 하는 학생입니다.수업 지도안을 구성하는 것에 관심이 많아서열심히 연구하고, 작성하고 있습니다.이 지도안은 실제 수업실연을 했던 수업지도안입니다.학교, 학급 상황은 항상 다르기 때문에 조금씩 바꿔서 수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궁금 하신 점은 쪽지 주시기 바랍니다.유용하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

목차

없음

본문내용

▶ 학습활동
▷ 【활동1】,【활동2】,【활동3】에 대한 설명을 읽고, 여러 가지 운동을 해보도록 한다.


【활동1】팔의 힘을 기를 수 있는 운동(7~9인 1조)
- 팔굽혀펴기:팔의 넓이를 달리하여 팔굽혀펴기하기
- 철봉에서 오래 매달리기:두 손으로 철봉을 잡고 오래
매달리기
- 구름사다리 건너기:구름사다리에서 매달려 앞으로
가기
【활동2】다리의 힘을 기를 수 있는 운동(7~9인 1조)
- 계단 오르내리기:계단을 오른쪽으로 올라가서 왼쪽으로
내려오기
- 오리걸음으로 걷기:일정한 구간을 오리 걸음으로
걸어갔다 일어서서 걸어오기
- 제자리에서 높이뛰기:두 발로 제자리에서 높이 뛰어
오르기
【활동3】배의 힘을 기를 수 있는 운동(7~9인 1조)
- 윗몸일으키기:매트 위에서 윗몸일으키기하기
- 누워서 다리 들기:매트 위에 누워서 두 다리를 붙힌
상태로 들어올리기
- 상체 숙이고 다리 들기:상체를 숙인 상태로 오른발과
왼발을 교대로 오래 들어올리기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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