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닌텐도 이야기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과 느낀점 및 나의소감

저작시기 2012.01 |등록일 2012.01.1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닌텐도 이야기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과 느낀점 및 나의소감

목차

1. 들어가며



2.지속적인 변화, 과거의 영광은 단지 유물일 뿐이다.



3.게임은 무조건 쉽고 재미있고 무엇보다 저렴해야 한다.



4.진화는 진화한다.

본문내용

1. 들어가며

닌텐도의 시작은 의외로 "화투 제조"였다. 화투라는 카드게임을 통하여 일본 쿄토지방 전체에 재미를 가져다 주었고, 화투의 필요성이 단순 놀이가 아닌 야쿠자들의 도박판으로 변질됨에 따라 뜻하지 않은 대흥행을 하였다. 그에따라 닌텐도는 남 부럽지 않은 재력을 가지게 되었고, 해외에서 트럼프 카드를 일본에 보급함에 따라 성장 속도는 기하급수적으로 빨라지게 되었다.
단순히 카드판매 회사로써 끝날 생각은 절대 없었다. 놀이문화는 카드뿐만이 아니었다. 울트라 핸드, 광선총 등으로 엄청난 성공을 이끌었으며, 이후에 게임와치, 패밀리 컴퓨터(패미콤)으로 최고의 주가를 올렸다. 슈퍼패미콤까지 판매함에 따라 전성기를 누렸으나, 소니의 플레이 스테이션의 개발, 닌텐도64로 역전 실패, 마이크로소프트의 난입을 허용하여 2000 년도 초반에는 정말 이대로 무너지나 싶었다.
그러나 90년대 중반의 포켓몬스터의 등장이 이 난국의 해결책이 되었다. 개발 초기의 마인드인 "연령 상관없이 쉽고 재밌어야 한다." 라는 마인드를 통하여 포켓몬스터 붐을 일으켰다. 게임뿐만 아닌 상품, 애니메이션, 극장까지 정렴하여 현재 일본 최고의 캐릭터 상업을 펼치고 있다(피카츄가 일본 경제를 책임진단 이야기가 있을 정도....)
게임이 쉽고 재밌어야 한다. 라는 마인드는 아타리 때문에 나온 이야기라고 한다. 게임이 그래픽이 좋고 성능도 패키머에 비해서 꿀릴 부분이 없으나 게임의 라인업 등 게임의 재미가 너무 없었기 때문에 망했다고 한다. 닌텐도는 이를 보고 생각한 점이 많았을 것이다. 절대 우리 회사는 저렇게 되면 안된단 것을.
이 뿐만 아니라 닌텐도도 마음을 많이 고쳐먹은 부분이 크다. 게임 큐브를 발매함에 따라 단순히 8비트, 16비트의 그래픽만을 고집할 게 아닌 시대의 순응을 따르기로 했다. 물론 초창기의 마인드는 크게 변하지 않았다. 쉽고 재밌게. 이 덕분에 그래픽의 성능은 높아지되 게임이 재미있어지게 되어 회사 전체에 탄력이 받게 된다. 게임보이 이후의 세대인 닌텐도DS를 발매함에 따라 닌텐도는 절대 죽지 않음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소니와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차별되는 게임 라인업까지 탄탄해졌다. 이후 Wii 까지 발매함에 따라 닌텐도는 제2의 전성기를 맞이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