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화감상문]일라이(The Book of Eli)

저작시기 2012.01 |등록일 2012.01.1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순도 100% 저의 줄거리와 감상입니다. ~

재밌게 본 영화예요 ^^

목차

1. 서론
2. 줄거리
3. 감상

본문내용

1. 서론
이 영화는 흔하디 흔한 세계를 구하는 영웅의 이야기를 음침한 분위기로 다루고 있다. 화려한 그래픽이 있는 것도 아니고 큰 액션이 있는 것도 아니지만 묘한 분위기로 날 이끌었다. 그리고 그 세계를 구하는 과정에서도 종교적인 특색이 강한 신기한 내용으로 무언가 차별화되었다. 나는 기독교인이 아니라 많이 이해를 하지는 못하지만 장면 하나하나가 많은 의미를 담고 있는 것 같았다. 한번 같이 이야기해보자.

2. 줄거리
핵전쟁으로 인해 폐허된 세계, 사람들은 서로 먹고 먹히며 경계하며 살아간다. 주인공인 일라이는 배낭을 메고 서쪽으로 무작정 걸어 간다. 그 배낭 안에는 책이 있고 일라이는 그 책을 서쪽에 가져다 주어야 한다는 사명을 띠고 기계처럼 움직인다. 그 책은 세상을 구할 수 있다는 힘이 있다고 하는데 바로 성경책을 말한다. 어느 날 머릿 속에서 누군가 말을 걸었고 그 말을 사명으로 믿고 이렇게 움직인다니, 신기할 뿐이다.
서쪽으로 가는 과정은 결코 쉽지 않다. 많은 이들이 거칠게 위협하지만 일라이는 강한 전투력으로 순간순간 극복해 간다. 하지만 카네기라는 강한 적을 만나 위기에 처한다. 이는 그냥 늙은이지만 일리아와 함께 글을 읽을 수 있는 몇 안 되는 사람 중 하나고 그 힘으로 무식한 많은 부하들과 재산을 갖고 있다. 역시 사람은 배워야 한다는 것인가. 사람들은 결국 지식에 대한 동경으로 이런 늙은이를 떠받들고 있는 것이다. 이 카네기는 자신의 권력을 키우기 위해 책을 찾고 있었는데 그 책이 바로 일라이가 갖고 있는 하나뿐인 성경책이었다. 그렇게 둘은 쫓고 쫓기는 사투를 벌인다. 그 과정에서 일라이는 조력자 여자를 얻고 둘은 함께 싸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