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웨이트트레이닝운동방법/주동근/주의사항

저작시기 2012.01 |등록일 2012.01.0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1,700원

소개글

A+레포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덤벨 컬>
1. 벤치에 앉아 다리는 골반 너비만큼 벌린 후 양손으로 덤벨을 잡고, 손바닥이 앞을 향하도록 한다.
2. 팔꿈치를 옆구리에 고정시키고 덤벨을 들어올린다.
들어올리는 마지막 지점에서 손목이 바깥쪽을 향하도록 한다.
3. 천천히 이두근의 저항을 느끼며 덤벨을 내린다.
­주의사항: 팔꿈치가 앞으로 나가지 않도록 고정시킨다.
덤벨이 몸 바깥쪽으로 벗어나지 않도록 한다.
­주동근: 상완이두근(biceps)

<바벨 컬>
1. 두 손으로 바벨을 어깨너비로 잡고 다리도 어깨너비만큼 벌리고 선다.
2. 팔꿈치를 옆구리에 고정시키고, 이두근의 힘을 이용해 바벨을 들어올린다.
손의 방향은 삼각근 전면을 향하도록 한다.
3. 천천히 이두근의 저항을 느끼면서 바벨을 내린다.
­주의사항: 상체와 무릎의 반동을 이용하지 않는다.
팔꿈치가 앞으로 나가지 않도록 고정시킨다
­주동근: 상완이두근(biceps)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