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크루즈선] 여행업과 크루즈업무

저작시기 2012.01 |등록일 2012.01.0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크루즈선] 여행업과 크루즈업무

목차

여행업과 크루즈업무

Ⅰ. 여행업과 크루즈여행

Ⅱ. 여행업의 크루즈 예약업무

Ⅲ. 크루즈 브로셔에 의한 판매

Ⅳ. 선실선택

Ⅴ. 비교분석

Ⅵ. 예약과 요금지불

1. 여행자 수표에 의한 지불
2. MCO에 의한 지불

Ⅶ. 확인 편지

본문내용

여행업과 크루즈업무

1. 여행업과 크루즈여행

크루즈여행이 초기에 이루어진 것은 영국의 사우샘프턴(Southampton)에서 식민지 내에 있는 뉴욕까지 항해하는 것이었다. 누구나 서쪽으로의 항해에 있어서 Port Cabin(배의 왼쪽 편에 있는 선실)을 요구했으며, 돌아올 때는 Starboard Cabin(배의 오른쪽 편에 있는 선실)을 요구했다. 이러한 방법으로 엘리트 크루즈 승객들은 따뜻한 남쪽으로 트인 선실에서 여행을 즐겼다.
크루즈사업의 활성화는 여행사에게 있어 음악과 같이 즐거운 것이다. 대부분의 여행사들은 크루즈 상품판매를 선호한다. 크루즈를 이용했던 많은 크루즈 승객 대다수가 고객 불만을 거의 드러내지 않기 때문이다. 많은 크루즈 고객들은 일 년에 한두 번, 그리고 매년 여행을 한다.
일반적인 크루즈에서는 선불을 할 경우 고객에게 몇 가지 직접적인 이익을 준다. 선불은 고객에게 명백한 이익처럼 느껴지지는 않지만 이것은 틀림없이 이익이 되는 것이다. 그 이유는 고객이 여행 중에 개인적으로 부대시설에 대해 일일이 지불하는 것에 대한 번거로움이 없을 뿐만 아니라 총 여행경비를 더 정확하게 볼 수 있게 해주기 때문이다. 그리고 국제적인 항구들을 경유할 경우, 출발하는 크루즈에서 선불하는 것이 외국통화의 변화에 현명하게 대처하는 이점이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