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버려진 아이들] 버려진 아이들의 현황과 원인 및 나의 견해

저작시기 2012.01 |등록일 2012.01.08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 | 9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미리보기와 목차를 참조하시기 바라며 좋은 레포트 작성하세요-

목차

1. 사 례
2. 왜 버릴까?
3. 최근 4년간 버려진 아이들 발생 현황
4. 버려진 아이들의 모습
5. 나의 의견

본문내용

1. 사 례
경기도 남양주시 지금동 ㅅ연립에 사는 김성일씨(가명)는 지난해 1월22일을 평생 잊을 수가 없다. 이날은 유난히 추웠다. 영하의 추위 탓에 길을 오가는 사람들의 발걸음도 뜸했다. 그런데 이른 아침부터 아기 울음소리가 들리기 시작했다. 한 번 시작한 울음은 좀체 그치지를 않았다. 조용한 주택가에서는 보기 드문 일이다. 김씨는 혹시나 하며 밖에 나가 보고는 소스라치게 놀랐다. 대문 앞에 수상한 귤 상자 하나가 놓여 있었는데 그 안에서 아기가 울고 있었던 것이다. 더욱 놀라운 것은 아기 배꼽에는 탯줄을 자른 후 고정한 클립이 그대로 붙어 있었다. 아기는 한겨울인데도 달랑 보자기 하나에 의지한 채 강추위를 버티고 있었던 것이다. 김씨는 곧바로 경찰에 신고했고, 아기는 보호시설로 보내졌다.
올해 4월 제주에 수학여행 온 여고생이 아기를 낳은 후 병원에 버리고 달아났다가 경찰에 붙잡혔다.

5월에는 강원도 원주에서 신생아로 추정되는 아기가 아파트 엘리베이터 입구에 신문지에 싸인 채 버려졌다.
여수의 한 모텔에서는 욕실 휴지통에서 신생아가 이불에 싸여 숨진 채 발견되었다.
전주에 있는 한 아파트의 쓰레기장에서는 비닐 봉투에 담겨진 채 죽어 있는 신생아가 발견되어 충격을 주기도 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