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2)국어-의견이 있어요-생각과 까닭이 잘 드러나게 글쓰기(중안)

저작시기 2011.06 |등록일 2012.01.0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안녕하세요. ^^교대에서 여러 번 장학금을 받고, 열심히 학교 생활을 하는 학생입니다.수업 지도안을 구성하는 것에 관심이 많아서열심히 연구하고, 작성하고 있습니다.이 지도안은 실제 수업실연때 우수한 평가를 받았던 수업지도안 세안입니다.학교, 학급 상황은 항상 다르기 때문에 조금씩 바꿔서 수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궁금 하신 점은 쪽지 주시기 바랍니다.유용하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

목차

없음

본문내용

◇ 활동1. 글 쓸 내용을 생각하고 글쓰기
T: 교과서 그림 70쪽을 한번 봅시다. 그림에서 친구들은 어디에 가고 싶어 하나요?
T: 내가 가보고 싶은 곳은 어딘가요? 왜 그곳에 가고 싶은지 발표해봅시다.
T:네. 잘 발표해주었습니다. 지금부터는 여러분이 가보고 싶은 곳에 대해 떠올린 것을 70쪽에 한번 정리해보도록 합시다.
T: 여러분 다 썼나요? 그럼 여러분의 생각을 정리한 것을 바탕으로 글을 써볼텐데 글을 쓰기 전에 어떤 순서로 글을 쓰면 좋을지 생각하고 발표해봅시다.

T: 그럼 글 쓰기 전에 내가 글쓸 내용을 먼저 말로 발표해 볼 친구 있나요?
T: 네, 좋습니다. 이번에는 자신의 짝에게 ‘나는 이런 글을 쓸거야’하고 말로 설명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T: 자 이제, 말로 무엇에 대해 쓸 것인지 이야기한 것을 바탕으로 내 생각과 까닭이 잘 드러나게 글을 써봅시다.


S: 중국에 가고 싶어합니다.
S: 공룡시대요

S: 미국에 가고 싶습니다.
S: 달나라에 가서 토끼를 만나보고 싶습니다.

S: 70쪽에 가고 싶은 곳을 생각하고 정리해본다.

S:글 쓰는 순서를 확인한다.

<글쓰는 순서>
가고 싶은 곳 정하기 → 가고 싶은 이유 말하기 → 그곳에서 하고 싶은 일이나 나의 생각을 덧붙여 씁니다.

S: 저는 달나라에가서 달을 연구하고 우주과학자가 되어서 달나라에서 살수있는집을 짓겠습니다.
- 짝끼리 어떤 글을 쓸 것인지 말해본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