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물과 인체

저작시기 2012.01 |등록일 2012.01.05 워드파일MS 워드 (docx) | 9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물은 이제부터 단순한 H2O의 개념을 벗어나야 합니다. 물을 밥짓고 빨래하고, 샤워하는 단순한 물의 인식에서 벗어나 하나의 물질로 인식해야 하는 사고적 발상이 필요합니다.
구약성서 무대인 가나안(현재 팔레스타인 서부)에서 출토된 성형문자로 세계 최고의 이야기 가운데 “ 물은 만물의 근원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또한 그리스 철학자 탈레스는 기원전 16세기 중반에 “물은 만물의 데라멘트다”라고 했습니다.

목차

1, 물의 종류

2.,물의 정의

3.,알카리수

본문내용

3) 좋은 물의 조건
① 고대의 해수와 어머니의 양수와 동일한 금속이온(전해질 미네랄)성분이 함유되어 체내의 무기질(이온의 균형)로 삼투압의 조절을 행해야 한다.
② 생명체에 유해한 물질이 함유되어서는 안된다. 특히 수도물 속의 염소성분은 활성산소를 유발시키므로 제거하여야 한다. 누구라도 할 수 있는 방법은 비타민C(아스곤드빈산)을 한 덩어리 물에 첨가하여 마시면 된다.
③ 산소와 탄산가스가 적정량 함유되어야 한다.
④ 술의 경도가 너무 높지 않아야 된다.
⑤ 알칼리성이라야 한다.
⑥ 물의 클러스트(분자집단의 크기)가 작아야 한다.
⑦ 활성산소 제거능력이 있어야 한다.

3. 알카리수
1) 생명과 물의 관계

모든 생명의 근본이 되는 물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물은 인간을 포합한 모든 생명을 유지시켜 줍니다. 물은 우리 주변에 흔히 있지만 이 세상에서 가장 신비한 물질 중에 하나입니다. 과학자들은 아직까지도 계속해서 물에 대해 놀랄 만한 사실들을 연구, 발견하고 있습니다.
모든 물체는 기체일 때에 제일 가볍고, 액체가 되면서 무거워지고, 고체로 될 때에 제일 무겁게 됩니다. 그런데 반대로 물은 고체가 되면서 액체일 때 보다 가벼워집니다. 그래서 얼음이 물위에 뜨는 것입니다. 물에 이 신비한 ’성품’이 없었더라면 추운 겨울에 호수나 연못이 아래서부터 얼어 올라와서 물속의 모든 생명은 다 죽을 것입니다. 생명을 유지하기 위한 창조자의 무한한 지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