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유아교육]실습활동계획안(전래동요)

저작시기 2012.01 |등록일 2012.01.0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어린이집 실습기간동안 작성한 지도안입니다.

전래동요를 통해 배우는 시간입니다 ~ 참고해주세요 ~

목차

주제
학습목표
도입
전개
마무리

본문내용

<「요기 여기」노래 가사를 바꿔 부르며 주의집중을 시킨다.>
T: 짜잔~ 친구들, 선생님이 이 속에 어떤 동물의 사진을 붙여놓았어요. 무슨 동물일까? C: 사자요. 원숭이. 강아지.
T: 살짝 힌트를 줄게요. (한 쪽 부분을 보여준다.) 무엇인지 보았어요? C: 잘 모르겠어요.
T: 그럼 이번엔 다른 쪽을 보여줄게요. (다른 부분을 차례대로 보여준다.) C: 거북이.
T: (남생이 사진을 보여준다.) 친구들, 이게 무슨 동물인지 알아요? C: 아니요. 거북이요.
T: 그래, 거북이이긴 한데, 이 동물은 남생이라고 해요. 이 동물을 들어본 적 있거나 본 적이 있어요?C: 네. 아니요.
T: 어디에서 보았어요? C: 엄마랑 마트에서 봤어요. TV에서요.
T: 그렇구나. 남생이는 민물에서 사는 파충류에요. 그리고 남생이는 천연기념물이에요. 친구들, 남생이는 어떻게 움직일까? C: 엉금엉금. 천천히. 느리게
T: 선생님이 남생이가 움직이는 모습을 보여줄게요. C: 네.
T: (남생이 동영상을 보여준다.) 남생이는 어떻게 생겼어요? C: 거북이처럼 생겼어요. 등껍질 있어요.
T: 맞아요. 거북이처럼 등껍질이 있어요. 그럼 또 어떻게 움직였어요? C: 엉금엉금 헤엄쳤어요. 느려요
T: 우와! 우리 친구들, 남생이가 움직이는 것을 모두 열심히 보았구나! 그럼 누가 나와서 남생이처럼 움직여볼까?
T: 가장 예쁘게 앉아있는 00친구가 나와서 친구들에게 보여주자. C: (남생이 흉내를 낸다.)
T: 00친구에게 잘했다 박수 짝 !짝! 짝! 그런데 친구들, 오늘 누가 오신다고 했었죠? C:국악선생님이요~
T: 맞았어요! 우리 친구들 까먹지 않고 잘 기억하고 있었네요. 국악선생님이 우리 친구들에게 방금 보았던 남생이에 관한 노래를 가르쳐주신데요. 그럼 우리 친구들은 어떻게 해야 되요? C: 얌전히 들어요. 장난치면 안 돼요.
T:그래요. 친구랑 이야기하지 않고 장난치지 않고 선생님 말씀 잘 듣고 배워야 해요. 알겠지요? C: 네~
T: 국악선생님을 불러 볼까요? 국악선생님~ C: 국악선생님~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