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아동건강교육_이를 닦아요

저작시기 2011.10 |등록일 2012.01.0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T/C 구체적으로 되있구요. 내용 알차요. 교수님께 칭찬들었어요~ 잘 쓰세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 교사는 유아에게 인형을 소개하면서 유아들에게 충치가 생겼던 경험을 회상 해 보도록 유도한다.

T : 친구들, 오늘 우리 사랑반 친구들을 보러 튼튼이라는 친구가 놀러를 왔대요. 우리 친구들이 큰소리로 튼튼이를 한 번 불러볼까요?

C : 네, 튼튼이 보고 싶어요

T : 자 그럼, 하나 둘 셋 하면 다함께 `튼튼아`하고 불러보도록 해요.

C : 튼튼아 나와라!

튼튼이 : (인형 등장) 안녕, 친구들! 내 이름은 튼튼이라고해. 만나서 반가워. 난 오늘 내 이야기를 해주고 싶어서 사랑반 친구들을 찾아왔어. 친구들, 내 얘기 한 번 들어보지 않을래?

C : 들어볼래 / 알았어 / 말해줘

튼튼이 : (PPT를 보여주며) 며칠 전이였어, 나는 너무 배가 고파서 집에 있는 초콜렛, 사탕, 케이크, 과자를 잔뜩 먹었어. 먹고 나니까 배가 부르지 머야. 그래서 침대에 누워 쿨쿨 잠을 잤지. 그런데 다음날 아침에 갑자기 이가 아프기 시작했어. 이를 보니까 나쁜 충치 도깨비들이 하나 둘씩 나타나서 내 이를 갉아먹기 시작했어. 그리곤 이렇게 말했지 뭐야? `여기도 더럽고, 저기도 더럽고. 냄새나고 아주 좋은 곳이구나. 히히히` 나는 너무 무서워서 그만 소리를 질렀어. `으아! 튼튼이 살려~` 나는 엄마에게 달려갔어. 그리고 그 날 아픈 주사를 맞으러 치과에 갔단다. (흑흑흑) 친구들, 내 얘기 잘 들었니? 너희들도 나처럼 이가 썩어서 치과에 간 적이 있니?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