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집중이수제, 이대로 괜찮은가?

저작시기 2011.10 |등록일 2012.01.0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 본 문서는 한글 2005 이상 버전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한글 2002 이하 프로그램에서는 열어볼 수 없으니, 한글 뷰어프로그램(한글 2005 이상)을 설치하신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집중이수제, 이대로 괜찮은가? 자료입니다.
학업수행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올해 2011년 초등학교 1~2학년, 중학교 1학년, 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집중이수제 시행에 들어갔다. 8차 교육과정이라고 불리고 있는 집중이수제 시스템은 분명히 지금까지와는 다른 교육과정의 출현이라는 것은 알 수 있으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집중이수제가 어떤 것 인지, 우리의 아이들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지는 정확히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 우선 집중이수제라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넘어갈 필요가 있다. 집중이수제란 매년 공부해야 하는 과목을 하나의 ‘학년군’ 또는 비슷한 성격의 과목을 하나의 ‘교과군’으로 묶어 1년 또는 한 학기 동안 특정 과목을 집중하여 학습하도록 하는 제도이다. 주당 수업시간이 1~2시간인 도덕, 미술 등을 지금처럼 매 학기,학년으로 나누지 않고, 특정 학기에 몰아서 집중적으로 공부한다. 같은 군에 속해 있는 교과목들을 돌아가면서 집중적으로 이수하는 방식으로 교과목을 줄여 나간다. 그리고 함께 시행되는 블록타임제는 수업 2개를 묶어 한 번에 연달아 수업하는 것을 말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