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6)체육-경쟁활동-공 주고받기 게임하기 (중안)

저작시기 2011.06 |등록일 2012.01.0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안녕하세요.교대에서 여러 번 장학금을 받고, 열심히 학교 생활을 하는 학생입니다.수업 지도안을 구성하는 것에 관심이 많아서열심히 연구하고, 작성하고 있습니다.이 지도안은 실제 수업실연을 했던 수업지도안입니다.학교, 학급 상황은 항상 다르기 때문에 조금씩 바꿔서 수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궁금 하신 점은 쪽지 주시기 바랍니다.유용하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

목차

없음

본문내용

▶학습목표․활동 제시
T: 오늘은 공을 정확히 던지고 받는 법을 익히고 공 주고받기 게임을 하겠습니다.

공을 던져 주고받는 게임에 즐겁게 참여할 수 있다.
[활동1]준비 운동하기
[활동2]공 주고받기 연습
[활동3]공 주고받기 게임
▶준비 운동하기
T: (몸 끝에서부터 차례대로 풀어준다. 발목-무릎-허리-어깨-목-손목 순서)
T: 공을 던지고 받는 활동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부분이 어디입니까?
T: 집중적으로 풀어주어서 부상을 예방하도록 합니다.

S: 손입니다.

▶공 주고받기 연습
T: 둘씩 짝을 지어서 공을 주고받는 연습을 해봅시다. 공을 주고받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T: 여러 방법으로 연습을 해봅시다.

S1: 포물선을 그리듯이 던지고 받을 수 있습니다.
S2: 직선으로 던지고 받을수 있습니다.

▶공 주고받기 게임
T:이제 본격적으로 게임을 하겠습니다. 서 있는 자리를 기준으로 남녀 섞어서 임의로 팀을 나누겠습니다.
T:대표끼리 가위바위보를 해서 이긴 쪽이 공격, 진 쪽이 수비입니다. 수비가 출발점에서부터 점수판까지 뛰어가는 동안 공격은 양 옆에 서서 공을 주고받으며 뛰어가는 수비수를 맞춥니다. 수비수 한명이 득점판에 도착할 때마다 1점씩 얻게 됩니다. 득점판에 도착한 수비는 다시 출발점까지 돌아갔다 와야 1점 득점합니다.
T: 공에 맞은 수비는 어떻게 될까요?
T: 아웃이 된 사람은 무엇을 하는게 좋을까요?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