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체벌 논설문

저작시기 2010.06 |등록일 2012.01.0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300원

* 본 문서는 한글 2005 이상 버전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한글 2002 이하 프로그램에서는 열어볼 수 없으니, 한글 뷰어프로그램(한글 2005 이상)을 설치하신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체벌 논설문 자료입니다.
학업수행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어떠한 한 마디의 말로써 한 측의 입장을 단정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으나, 기본적인 태도를 비교해 볼 때, 찬성 측에서는 아이들을 어떠한 틀에 맞추어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그 틀에 맞추려는 수단으로서 체벌을 받아들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그것의 성과는 단지 표면적일 때가 많다. 많은 교사나 학부모들이 나쁜 행위를 고치기 위하여 체벌을 한다고 말하고 잘못된 행위를 체벌로 다스리면 체벌을 받은 학생이 나쁜 행위를 다시 할 확률이 줄어들기 때문에 교육적으로 필요하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그것은 원천적인 해결 방법이 되지 못할 뿐만 아니라, 학생은 자신의 행위가 어떤 부분에서 잘못 되었기 때문에 이 행위를 다시 하지 않게 되는 게 아니라, 단순히 현재 당면한 체벌을 피하기 위해서 다시 그 행위를 하지 않게 될 가능성이 더욱 많다. 그러므로 잘못된 행동을 저질렀을 때, 그것을 체벌로서 다스리는 일은 말 그래도 일시적이고 단기적인 효과만을 불러올 뿐, 장기적으로는 그렇게 큰 변화를 불러오지 않는다는 말이다. 체벌은 교육이 아니다. 체벌이 진정한 교육일 수 있다면, 그것이 이미 논란의 여지가 있어서는 안 되는 것이다. 체벌이 아이에게 단 1%라도 상처를 주거나, 불행을 일으킬 수 있는 요소가 내재되어있다면, 그것은 반드시 배척되어야 할 방식일 것입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