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일본전산 이야기 서평 A+

저작시기 2011.10 |등록일 2011.12.3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안녕하세요..^^

레포트 자료 받으시고 좋은 평가 부탁드려요..^^

목차

1. 일본전산 이야기의 핵심내용
-part1.위기에 강한 직원이 회사를 살린다!
-part2.채찍을 아끼지 않는 리더가 회사를 살린다!
-part3.조직 전체를 휘감은 열정이 회사를 살린다!

2. 일본전산 이야기를 읽은 후 느낀 점
-일본전산이 성공할 수 있었던 5가지 이유
-일본 전산 이야기를 읽은 후 깨달음과 나의 미래 방향성

part.01위기에 강한 직원이 회사를 살린다!
-이익도 성과도, 위기를 헤쳐 나갈 묘안도‘사람’에게 있다.

본문내용

어설픈 정신상태의 일류보다, 하겠다는 삼류가 낫다. 일본 전산은 학교 성적을 전혀 보지 않고 오직 면접만으로 직원을 뽑는다. 일본전산의 직원들은 모두 기본이 충실한 사람들 이다. 나가 모리 사장은 기업의 존속 이유가 이윤이 아닌 고용이라 한다. 그만큼 직원들을 처음부터 강하게 훈련시켜 직원들을 그 분야 최고의 전문가로 거듭나도록 물밑 투자를 해놓으면, 그 직원들이 회사의 성과를 만들어 준다고 믿는다. 일본전산의 모토인 3대 정신, 핵심가치는 ‘정열, 열의, 집념.’, 그리고 행동 지침은 ‘즉시 한다(do it now). 반드시 한다(do it without fail). 될 때까지 한다(do it until completed).’이다. “끈질긴 놈이 마지막엔 웃게 돼있다”라는 나가 모리 사장의 지론이기도 한 것이다.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정신상태만 본다 ? 어느 수준에 한 번 도달 했다고 해서, 늘 그 수준을 유지할 수 있다는 생각을 품는 순간 하락한다. 때문에 일본전산의 입사시험은 다른 회사와는 다르다. 큰 소리로 말하기, 밥 빨리 먹기, 화장실 청소, 그리고 오래 달리기 등의 여느 다른 회사와는 다른 독특한 방법으로 입사 시험을 치른다. 큰 소리로 말 할 수 있는 사람은 자신감이 있을 뿐만 아니라, 실수를 했을 때 반성도 빠르다. 그것은 곧 진보할 수 있는 가능성으로 표출된다. 밥 빨리 먹는 사람은 남들보다 일하는 것도 빠르다는 판단에서였다. 화장실 청소는 밑바닥 일을 제대로 할 수 있어야 ‘모든 일’을 잘할 수 있다 것이다. 밑바닥 일을 제대로 경험하지 못하면, 나중에 관리자로 성장했을 때 직원들을 제대로 통솔하기 어렵고, 부하 직원들을 이해하기도 어렵다는 것이 일본 전산의 생각이다. 오래 달리기는 계속해서 노력을 ‘이어나갈 수 있는’ 사람을 채용하기 위한 것이다. 즉 진정한 프로가 된다는 것은 남들에게 보이지 않는 곳까지 생각이 미치는 것이다. 똑똑한 것과는 다를뿐더러, 자신의 생각을 끊임 없이 확장 시키고, 문제가 생기면 책임지고, 해결 하려는 습관을 들인 사람만이 프로가 될 수 있다. 바로 이런 습관이 지금, 기업들의 승패를 좌우하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