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홈페이지 정리 설명 요약 PPT

저작시기 2011.11 |등록일 2011.12.30 파일확장자압축파일 (zip) | 21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홈페이지 만든것 간략 PPT입니다.
보통 함께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발로 밟는 힘을 페달·크랭크 기구·체인을 거쳐 뒷바퀴에 전달하는 구동원리가 기본적인 자전거의 형태이다. 주행속도와 상태에 따라 변속비(變速比)를 변경하여 보다 효율적인 주행이 가능하게 만들어진 자전거가 일반화되어 있다. 앞뒤로 한 줄로 세운 두 바퀴를 설치한 차체에 타고 발로 지면을 차며 달린다고 하는 착상 가운데에서 가장 오랜 것을 두고서는 다양한 견해가 있다. 기원전 이집트와 중국의 벽화에서 자전거와 유사한 것으로 보이는 그림이 발견되기도 하였다. 하지만 보다 구체적인 자전거의 형태로 보이는 것은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구상이다. 그는 코덱스 아틀란티쿠스라고 부르는 그의 아이디어 작품집에서 나무 자전거 형태를 구상하였고 실제 스케치와 설계도를 남겼다.
이후 자전거의 발명은 독일·프랑스·영국·러시아 등의 각국이 자기 나라가 원조라고 주장하고 있으나, 이는 어떤 형태의 것을 최초의 자전거로 보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① 자력(自力)으로 달리는 2륜차(1790), ② 조향(操向)이 가능한 2륜차(1816∼1818), ③ 지면에 발을 대지 않고 달릴 수 있는 2륜차(1839), ④ 앞바퀴를 페달로 회전시키게 된 2륜차(1861), ⑤ 페달에 의한 회전을 체인으로 뒷바퀴에 전달하는 차(1869) 등이 그 형태이다.
조향이 불가능한 자전거의 최초 발명은 1790년 프랑스의 귀족이었던 콩트 메데 드 시브락(Conde Mede de Sivrac)이다. 그가 만든 것을 목마(Cheval de bois)라고 불렀고 이것을 개량하여 `셀레리페리`라고 부르는 자전거를 만들었다. 조향이 가능한 자전거는 프랑스의 사진의 발명가 니에프스(Niepce)가 1818년에 `벨로시페데(Velocipede)`라고 부르는 자전거를 만들었다. 그는 이 것을 타고 시골길을 달리며 사람들의 이목을 받았다. 니에프스의 자전거는 처음은 조향 불능의 것이었으나, 곧 조향이 가능한 것으로 개량되었으며 현재 그의 기념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다. 1820년 프러시아의 장교인 칼 드라이스(Karl Drais 1785~1851)가 발명한 `드레지엔(Draisienne)`이 만들어졌다.

참고 자료

없음

압축파일 내 파일목록

영어자료ppt.pptx
HMC_마르코 판타니.wmv
Amanda.wma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