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알코올중독가족 신문기사(3개) 가족복지론

저작시기 2011.12 |등록일 2011.12.3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2,500원

소개글

가족복지실천대상이 되는 다양한 가족유형(한부모가족, 1인가족, 알코올중독자 가족 등) 중 한가지 유형을 선택하여, 이와 관련된 신문기사를 3개 스크랩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목차

- 한대수, 아내 알코올의존중에 고통
- 알코올 중독 아내 쇠사슬 채운 남편, 그 이유는?
- 알코올중독자 흉기 휘둘러

신문기사제목입니다.

본문내용

옥사나는 "술을 멈출 수가 없다. 다음날 남편이 계속 그만 하라고 한다"라며 "왜 자꾸 그만 하라고 하는지 모르겠다"라며 자신을 통제할 수 없는 답답함을 전했다.

옥사나는 이어 "내게 문제가 있다는 걸 안다. 그렇지만 난 굉장히 좋은 사람이다. 정직하고 신앙도 독실하다"라며 눈물을 보였다.

미8군 병원 알코올 의존증 환자들의 치료 모임에 참석한 옥사나는 "정신적으로 도움이 된다. 다니면서 많이 좋아졌다. 똑같은 문제를 가진 사람들이 서로 모여서 정보를 공유한다. 영어를 쓰니까 훨씬 말하기도 편하다"라고 말했다.

옥사나는 스튜디오에 출연해 "남편도 나와 술 마시는 것을 좋아한다"라며 함께 술을 마시다 남편은 잠을 청하지만 나는 자제가 안 된다. 애주가와 알코올중독자의 차이는 자제력이다. 알코올중독자는 멈추지 않고 계속 술을 원하는 게 문제다"라고 말했다.

이에 한대수는 아내 옥사나와 어린 딸 양호를 지극정성으로 보살피는 모습을 보였다.

한대수는 "우리는 영혼이 굉장히 상처를 받았다. 아침 먹을 때마다 옥사나와 양호를 위해서 기도한다"라며 아내의 알코올 의존증을 극복하기 위한 의지를 다졌다.

참고 자료

알코올중독재발요인 한국기독교금주운동본부 http://cafe.naver.com/119alcohol/1272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