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Communication

저작시기 2011.12 |등록일 2011.12.2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3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Communicating Effectively in Organizations, 조직원들의 올바른 Communication에 따른 효율성 대학원 석사과정 A+리포트

목차

1. Abstract
2. Case
3. Theory and real life
3-1. Discouragement
3-2. Reformation
3-3. Real life
4. Conclusion
5. Reference

본문내용

조직 진단 컨설팅을 수행했던 한 기업의 예를 들면 경영진과 구성원간 신뢰 수준이 낮으니까 경영진이 아무리 좋은 의도로 제도를 도입하거나 변화를 추진하려고 해도 구성원들은 색 안경을 끼고 경영진의 말과 행동을 의심의 눈으로 바라보았으며, 결국 커뮤니케이션의 단절 현상이 심화되어 갔다.
이처럼 기업의 경영진과 조직원들의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중요성이 다각화 되고 있는 상황에서 실제사례를 통해서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알아보고자 하겠다.


입사 10년차인 최〇〇계획과장은 2010년 1월 4일 월요일 계획부장으로 임명됨.

평소 최〇〇계획과장은 입사초기부터 업무에 대한 판단력과 결정력이 높아 입사동기들에 비해 빠른 승진과 직책을 맡고 있었다.

그래서 회사에서는 그의 능력을 높이 생각하여 직속 참모 Unit으로 입사 3년차부터 독단적인 일을 하고 있었다.
(이 위치는 하나의 프로젝트를 받아서 자신이 단독적 일을 하는 것이다.)

그가 참모로서의 업적은 대단했다. (30가지가 넘는 프로젝트를 훌륭히 완수했다.)

그런 유능한 최〇〇주임이 최〇〇계획과장으로 온다는 인사발령이 공지 되었을 때 계획과에서는 굉장히 고무적인 일이였다.

하지만 최〇〇계획과장은 5년이 넘는 시간동안 단독적인 프로젝트를 수행하였기 때문에 리더로서의 판단력이나 카리스마는 충분하였지만 그에 반해 조직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은 그에게 힘들기만 했다.

결국, 조직원들과 신뢰관계가 형성되지 않은 상태에서 무리하게 일을 처리하다보니 조직원들의 불만은 커져갔다.

‣ 1/4분기 업무성과분석에서는 1위에 랭크되었으나,

‣ 계획과 조직원 12명중 5명이 계획과장의 업무방식에 불만을 품고 인사이동을 신청하는 상황이 되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