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5)체육-짝과 협력하여 발야구를 한다.(중안)

저작시기 2011.05 |등록일 2011.12.2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안녕하세요.교대에서 여러 번 장학금을 받고, 열심히 학교 생활을 하는 학생입니다.수업 지도안을 구성하는 것에 관심이 많아서열심히 연구하고, 작성하고 있습니다.이 지도안은 실제 수업실연을 했던 수업지도안입니다.학교, 학급 상황은 항상 다르기 때문에 조금씩 바꿔서 수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궁금 하신 점은 쪽지 주시기 바랍니다.유용하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

목차

없음

본문내용

교사의 발문과 조언
-여러분. 4열 횡대로 줄 서주세요. 네. 이제 줄을 맞춥시다.

-준비운동 시작하겠습니다.

-자 이제 준비운동이 끝났어요.

-지난 시간까지 발야구에서 공을 차고 받고 수비하는 법을 배우고 직접 해봤습니다.

-이번시간에도 발야구를 할 겁니다. 하지만 그냥 발야구가 아니에요. 짝과 함께 하는 발야구입니다. 오늘 하는 발야구에서 중요한 것이 무엇일까요?

-점수내는 것도 중요하고 이기는 것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오늘은 짝과 협력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오늘 활동은 두명씩 짝을 지어서 하는 발야구입니다. 남학생과 여학생이 같은 조가 되지는 않습니다.

-일단 선생님이 두 명씩 짝을 지어줄께요.

-남학생, 여학생 줄 모두 앞줄부터 1조, 2조, 3조,.....가 됩니다. 남학생들은 일곱 조가 되고 여학생들은 여섯 조가 되죠.
-남자1,2,3조와 여자1,2,3조가 A팀이고요, 남자4,5,6,7조와 여자4,5,6조가 B팀입니다. B팀이 한 조가 더 많기 때문에 이대로 하면 수비에서 더 유리해집니다. 따라서 B팀은 수비를 할 때 한 조씩 번갈아 가면서 응원을 하도록 합니다.

-A팀이 먼저 공격하고요. 남자 1조가 먼저 차고 다음으로 여자1조 그리고 다음은 다시 남자로 돌아가서 남자2조가 하고 다음은 여자2조. 이런 식으로 공격순서가 정해져 있습니다. 여러분이 공을 찰 때에는 짝과 떨어져 있어도 됩니다. 하지만 공을 차고 나서 1루로 달릴때는 짝과 손을 잡고 달려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공을 제대로 찼어도 아웃이 됩니다. 3아웃이 되면 공격과 수비가 바뀝니다.

-수비를 할 때에도 짝과 함께 움직여야 합니다. 손을 잡을 필요까지는 없지만 둘이 같이 움직이며 수비를 해야합니다. 한명만 움직이면 아웃이 인정되지 않아요.
그리고 수비를 할 때 혼자만 하지 마세요. 짝이 잘 못한다면 가르쳐 줘가면서 협력을 해야 합니다. 오늘은 협력이 잘 되는 팀에게 보너스 점수가 주어질 것입니다.

-B팀에서 수비할 때 먼저 쉬는 조는 남자7조이고 다음은 남자4조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