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인적자원관리 케이스스터디 분석 - American Airlines Pay Deal Doesn’t Fly with Employees

저작시기 2011.12 |등록일 2011.12.2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케이스 스터디 사례 분석입니다. 발표하실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pt를 만들기 위한 발표용으로 간략하게 요약한 것이기에 그대로 사용하시기보다는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목차

1. 요약

2. main actor

3. problem & solution

4. 케이스스터디 Question

본문내용

1. 요약
아메리칸 에어라인은 미국의 항공사로, 주로 인터넷 서비스를 시행한다. 2011년 여행사업들이 전체적으로 침체기를 겪으면서 이 기업도 불황기를 겪는다. 이때 직원의 임금 삭감, 야근을 실시하면서 노조도 임금삭감을 하겠다고 말한다. 하지만 오히려 고위직은 더 많은 임금을 받고 있었다. 이에 지원들은 분노한다. 아ㅁ리칸 에어라인은 힘든 시기에 리더십을 위해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다고 변명한다.

2. main actor

protagonist : 아메리칸 에어라인의 직원들
antagonist : 경영진들의 임금 구조 결정 실패. 불공정한 페이

3. problem & solution

problem definition :임금의 공정성 결여. 이것을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커뮤니케이션의 부재)
problem solution :
1. 부당한 임금 차별 - 정당성, 공정성을 확립. 임금 삭감이 있더라도 정상적인 매출 회복 후에는 임금상승을 다시 시켜줘야 한다.
2. 직장 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 회사는 직원들이 자신들의 임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수시로 관찰해야 한다.
도요타의 적극적인 설득을 좋은 커뮤니케이션의 예시로 볼 수 있다. 임금변화에 대해 계획족이고 적극적으로 직원 설득. 구글의 TGIF제도 운영. 매주 금요일 저녁 식당에서 최고경영진이 참석해 직원들과 맥주, 스낵을 함께 먹으며 소통하는 제도.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