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리더쉽 독후감

저작시기 2011.10 |등록일 2011.12.27 | 최종수정일 2018.10.2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히힛

목차

없음

본문내용

지휘자 통솔 연구 시간에 김용남 교수님께서 내주신 리더쉽 관련 도서 독후감 과제로 학교 도서관에 가서 리더쉽 분류 책장 앞에 서서 책을 고르고 있었다. 마침 내가 가장 좋아하는 빨간색 표지의 [리더의 조건] 이라는 책이 눈에 들어왔다. 일단표지색이 눈에 띄어 고른 후 내용은 어떨까 하고 책 첫 장을 폈는데 마침 2011년에 새로 출판된 책이여서 요즘 현대시대의 리더십에 대해 배울 수 있을 것 같아 바로 이 책을 선택했다. [리더의 조건]은 삼성그룹에서 30년 가까이 일한 김영진 박사가 지은 책으로 크게 리더의 자세, 리더의 조건, 리더의 처세, 리더의 행동, 리더의 마음 5가지로 분류해서 리더의 조건에 대해 설명하고 있고, 그 안에 251가지의 리더의 조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담고 있다.
첫 번째로 49가지의 내용을 담고 있는 ‘리더의 자세’편에 나오는 몇 가지 내용을 이야기해보면 작가는 아무리 예리한 칼이라도 오랫동안 방치하면 녹이 슬어 사용할 수 없다는 말을 하면서 부단히 자기 계발을 하는 것이 성공을 꿈꾸는 사람의 기본이라고 말해준다. 또 춘추시대에 천하를 호령했던 패자 중 진문공이라는 사람의 이야기를 예로 들어 안일한 사람은 기회를 잡지 못한다는 것을 말해준다. 춘추시대 진문공은 젊었을 때 후계자 책정과 관련된 내분에 휘말려 진나라로 망명했고 19년이나 도피생활을 한다. 긴 망명생활에 지쳐 안일한 생활에 젖어 들고 말지만 지인들의 충고로 다시 절치부심하여 일어나서 결국 왕위에 오른다. 만약 그가 지인들의 말을 듣지 않고 계속 안일한 삶을 지속했다면 그에게는 절대로 왕이 될 기회가 찾아 오지 않았을 것이다. 진문공의 이야기를 통해 목표를 정해 끊임없이 자기를 채찍질하는 사람이 돼야 성공하는 리더가 될 수 있다는 말을 해주고 있는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